[힙합특집①] 역대 가요제로 예측한 <무한도전> ‘역사X힙합’ 콜라보 흥행 순위!

주소복사|스크랩

수많은 기대와 관심 속에서 막을 올린 <무한도전- ‘위대한 유산’ 특집> 역사-힙합 콜라보레이션 공연이 2016년의 마지막 날인 12월 31일(토) 방송된다.

올 한 해, 그 어느 때보다도 열심히 달리며 변함없이 국민 예능의 자리를 지켜온 <무한도전>. 그들 스스로를 위한 축제이기도 한 ‘위대한 유산’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매 가요제 때마다 음원차트를 장악하며 국민 예능의 저력을 보여줬던 전적을 통해 ‘위대한 유산’ 최고의 음원 깡패는 누가 될지 예측해봤다.


장르불문 파트너불문 음원 마저 1인자 - 유재석 (역대 가요제 전적- 5회/ 5회 참여)


유재석은 <무한도전>을 이끄는 핵심 축이라는 네임에 걸맞게 무도가요제를 통해서도 타이거JK & 윤미래, 유희열, 박진영 등 다양한 뮤지션들과 함께 힙합, 발라드,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화하며 변화무쌍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지난 2015년 '영동고속도로 가요제'에서 무한도전 10주년 기념 시청자들이 뽑은 역대 가요제 곡 1위에 랭크된 전적이 있는 만큼 이번 도끼와의 힙합 콜라보 무대 역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하며 음원차트 상위권 순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된다.


‘파트너 닦달하기’ 이번에도 通할까? - 박명수 (역대 가요제 전적- 5회/ 5회 참여)


박명수는 '올림픽대로 듀엣가요제' 제시카와 함께 한 ‘냉면’에 이어 지드래곤과 함께한 '서해안고속도로 가요제'에서도 좋은 성적을 보였다. '자유로 가요제'에서 표절 시비에 휩싸이며 의도치 않게 논란이 일었지만, '영동고속도로 가요제'를 통해 아이유와의 환상의 케미로 다시 재기에 성공했다. ‘파트너 닦달하기’에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그이지만 쉽사리 굴복할 것 같지 않은 개구쟁이 이미지의 딘딘과의 합작품이 어떤 모습일지는 미지수다.


가요제는 저조했지만, '힙합에선 내가 神' MC민지 - 정준하 (역대 가요제 전적- 5회/ 5회 참여)


역대 가요제에서 정준하의 활약은 히트라고 하기엔 다소 저조한 성적이었다. 실험적이고 난해한 분위기의 곡으로 마니아적 느낌이 있었던 그동안의 무대로 보았을 때 ‘위대한 유산’ 역시 큰 활약을 기대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보인다. 하지만 '영동고속도로 가요제' 즈음을 시작으로 정준하가 애정하게 된 힙합 장르를 주제로 한 무대라는 점과 '힙합의 神 MC민지' 특집으로 함께 호흡을 맞춘 전적이 있는 정준하의 힙합 스승이자 힙합 신의 핫 아이콘 지코와 함께 하는 무대라는 점에서 높은 성적을 기대해볼만하다.


이번에도 '쎈 음악'으로 승부? - 하하 (역대 가요제 전적- 5회/ 4회 참여)


하하하면 레게적 성향의 음악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의외로 그가 무도가요제에서 레게풍의 무대를 선보였던 적은 ‘키 작은 꼬마 이야기’를 부른 '강변북로 가요제' 단 한 번뿐이었다. 군 입대로 인해 잠시 <무한도전>을 떠나있었던 '올림픽대로 듀엣가요제'를 제외한 나머지 '서해안고속도로 가요제', '자유로 가요제', '영동고속도로 가요제' 무대 모두 강한 느낌의 곡으로 일관된다는 점에서 날 것의 느낌이 물씬 나는 하하의 음악적인 성향과 송민호와의 만남이 청중들에게 어필될 수 있을지 두고 볼 일이다.


현직 아이돌의 실력을 실력을 보여주마! - 황광희 (역대 가요제 전적- 5회/ 1회 참여)


예능인으로 활약을 펼치고 있지만 <무한도전> 멤버들 가운데 유일한 현직 아이돌 가수 출신인 황광희. 그의 실력은 이미 '영동고속도로 가요제'를 통해 만인에게 공개된 상황이지만, 동갑내기 친구인 지드래곤과 태양를 만나 아이돌 가수로서의 재능과 끼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역대 가요제에 참여한 전적이 한 번이라는 점에서 섣불리 판단할 수는 없지만 노력의 아이콘 광희와 노련함으로 무장한 개코의 만남은 의외의 케미를 선사할 것으로 예측된다.


타고난 끼와 재능으로 승부한다! - 양세형 (역대 가요제 전적- 5회/ 0회 참여, *요주의 인물)


올 상반기부터 <무한도전>에서 발군의 기량을 펼친 양세형은 <무한도전>을 통해 음악적인 재능을 표출한 이력은 없지만, 특유의 넘치는 끼와 재능으로 신선한 무대를 연출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고취시킨다. 특히 ‘음원깡패’라 불리며 올 한해 가장 핫한 힙합 뮤지션 중 한 명으로 꼽히는 비와이와의 케미 역시 많은 시청자들이 눈여겨볼 것으로 보인다.





iMBC연예 우연희 | 사진 MBC 무한도전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댓글

로그인 후 작성 가능합니다.

0/250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