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성태가 수능 전 특급 비책을 전했다.
8일에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는 ‘공부의 신’ 강성태가 수험생들에게 수능대비 꿀팁을 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강성태는 수능 대비 꿀팁을 수능 전 디데이에 맞춰 설명을 했다. 수능 일주일 전 비책으로 강성태는 “저는 일어나는 시간부터 잠잘 때까지 수능 시간표랑 똑같이 했다”고 말했다. “국어영역 시간에는 국어공부를 시작했다“고 말하며 ”수능이라는 시험에 나 스스로를 최적화 시킨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심지어 급식 안 먹고 일주일 내내 도시락을 먹었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뒤이어 강성태는 또 다른 팁으로 “모의고사를 마트에서 푼 적있다. 푸드코트에서 풀었다. 시험이라는 건 어떤 상황에서도 평정심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이다”라며 그 이유를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수능 디데이 비법으로 강성태는 “실수를 잡아야 한다”고 설명하며 자신의 실수한 문항들을 분류해 해당 시험 직전 쉬는 시간에 그것을 보라고 권유하며 실수를 줄일 수 있는 팁을 전했다.
이후 강성태는 “지금까지 공부한 양이 적지 않다. 지금껏 해 온 것만 착실하게 해 간다면 최고점 받을 수 있을 것이다”며 “여러분 할 수 있다.”고 수험생들을 향해 애정 가득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출연자가 자신만의 노하우로 채널 전쟁에 도전하는 방송 대결 프로그램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은 매주 토요일 저녁 11시 15분에 방송된다.
iMBC연예 김미현 |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