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결혼했어요> 추석특집이 히트다 히트. <우리 결혼했어요>가 추석에 안성맞춤인 부부 단합대회를 개최한 가운데, ‘똥이 커플’ 에릭남-솔라가 4커플 중 압도적인 점수차이로 우승을 차지했다. 4커플 차오차오(조세호&차오루)-똥이(에릭남&솔라)-삼삼(조타-김진경)-짝썸(양세찬-박나래)은 커플전으로 대동단결, 애정 지수를 더욱 업 시키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에 힘입어 <우리 결혼했어요>는 시청률이 상승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MBC <우리 결혼했어요>(기획 서창만 / 연출 최윤정, 허항, 김선영)에서는 추석특집 단합대회 커플 서바이벌 현장 2탄이 공개됐다. 지난 주 방송된 ‘우결 부부 레이싱 하트몬GO’ 우승자 공개를 비롯해 ‘추석 요리대전’-‘우결 듀엣가요제’까지 4커플은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며 부부간의 완벽한 호흡을 보여주는 등 <우리 결혼했어요>는 추석에 딱 어울리는 특집으로 시선을 끌었다. 18일 시청률 조사회사 TNMS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우리 결혼했어요>의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6.2%를 기록했다.
먼저, ‘우결 부부 레이싱 하트몬GO’ 게임에서는 ‘똥이 커플’ 에릭남-솔라와 ‘삼삼 커플’ 조타-김진경이 하트몬 7마리를 잡으며 공동 1위에 올랐고, MC 박미선-이특의 객관적인 심사로 인해 더욱 수위가 높은 포즈를 성공시켜 온 ‘똥이 커플’이 최종우승을 차지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그리고 ‘똥이 커플’은 다음 라운드인 ‘추석 요리대전’에서 요리 재료를 먼저 고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두 번째 라운드인 ‘추석 요리대전’에서는 ‘명절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줄 음식’을 주제로 4커플의 요리 대결이 펼쳐졌다. ‘차오차오 커플’ 조세호-차오루는 세 가지 요리를 메인으로 내세운 ‘맛이 차오루세호’를, ‘똥이 커플’ 에릭남-솔라는 데리야끼 치킨과 후라이드 치킨 ‘너의 눈.코.입 채워줄게’를, ‘삼삼 커플’ 조타-김진경은 닭볶음탕인 ‘삼돌이탕’을, ‘꽁냥꽁냥 커플’ 양세찬-박나래는 주안상을 모티브로 한 ‘당신은 나의 왕입니다요’를 만들었다.
네 커플은 재료 선정에서부터 ‘찌릿찌릿’ 신경전을 펼쳤다. ‘삼삼 커플’ 조타는 닭볶음탕의 주 재료인 닭을 얻기 위해 ‘똥이 커플’ 앞에서 최홍만 성대모사를, ‘짝썸 커플’은 돼지고기를 차지하기 위해 모두의 앞에서 볼뽀뽀를 시전하는 등 요리대전 우승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준 것. 네 커플은 40분이라는 주어진 시간을 꽉 차게 활용하며 최선을 다했고, 심사위원 이혜정이 정한 부부간의 화합-맛-청결이라는 세 가지의 기준에 부합하는 최상의 요리를 만들어 내며 훈훈한 분위기를 고스란히 전달했다.
네 커플은 짝썸 커플-삼삼 커플-차오차오 커플-똥이 커플 순으로 음식을 평가 받는 시간을 가졌다. 요리연구가 이혜정은 ‘똥이 커플’의 요리를 맛본 뒤 극찬을 아끼지 않았고, 4커플의 요리 솜씨에 대해서도 칭찬을 늘어놓았다. 특히 이혜정은 ‘차오차오 커플’이 만든 베이컨과 초콜릿을 조합한 디저트에 “누가 베이컨에 초콜릿을 입힌다고 생각 했겠어요. 이렇게 만들어낸 짭조름한 맛과 단맛이 또 하나의 맛을 만들잖아요. 이렇게 함께하는 세상이 이게 바로 ‘우결’이 함께하는 세상 아닐까”라며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네 커플 중 우승은 ‘똥이 커플’에게 돌아갔고 ‘우결 듀엣가요제’의 순서를 정하는 특전과 함께 돼지고기 선물세트를 부상으로 받게 됐다.
마지막 대결인 ‘우결 듀엣가요제’에서는 4커플의 포텐이 제대로 터졌다. 백지영-성시경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대결에서 ‘삼삼 커플’은 트와이스의 ‘치어 업(Cheer Up)’을, ‘차오차오 커플’은 이정봉-이수영의 ‘시작되는 연인들을 위해’를, ‘짝썸 커플’은 정기고&소유의 ‘썸’과 트러블 메이커의 ‘트러블 메이커’를, ‘똥이 커플’은 백지영-택연의 ‘내 귀에 캔디’로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했다. 이들은 단 30분의 짧은 시간에도 부부간의 특급 호흡을 자랑해 기대감을 최대치로 충족시켰다.
추석특집 단합대회 마지막 대결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 ‘똥이 커플’은 더욱 농익은 스킨십과 캔디를 던지는 화끈한 무대매너를 보여줬다. 또한 솔라가 에릭남에게 이마키스를 하며 무대를 마무리, 백지영-성시경에게 모두 98점을 얻어내며 총점 196점을 기록한 것. ‘추석 요리대전’에 이어 ‘우결 듀엣가요제’까지 접수한 ‘똥이 커플’은 총 12점을 획득했고 ‘삼삼 커플’(6점) ‘차오차오 커플’(5점) ‘꽁냥꽁냥 커플’(1점)을 제치고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며 ‘부부동반 초호화여행권’을 부상으로 받는 쾌거를 거두었다. 솔라에게 이마키스를 받은 에릭남은 “오늘 처음으로 솔라에게 뽀뽀를 받았다. 되게 기억에 남는 날이 될 것 같다”며 웃음을 감추지 못했고, 이에 솔라는 부끄러움에 어쩔 줄 몰라 했다.
이처럼 <우리 결혼했어요>는 2주에 걸쳐 양질의 추석특집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줬다. <우리 결혼했어요>는 몸풀기 게임 ‘쇼미더우결’을 시작으로 ‘우결 부부 레이싱 하트몬GO’-‘추석 요리대전’-‘우결 듀엣가요제’까지 커플들의 개성을 뚜렷하게 드러낼 수 있는 네 가지 게임을 통해 부부의 단결력을 한껏 상승시켰으며, 애정 지수까지 확연히 높인 것. 이 밖에도 1일부부로 합류한 ‘짝썸 커플’ 양세찬-박나래가 ‘꽁냥꽁냥’ 모습과 함께 웃음 풍년까지 만들어내며 추석에 제대로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우리 결혼했어요>는 추석에 최적화 된 특집으로 시선을 강탈했다.
이를 접한 시청자들은 “<우리 결혼했어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네! 추석특집 대박 터졌네”, “<우리 결혼했어요> 커플들 끼가 장난 아니다!”, “<우 결혼했어요> 특집다운 특집이네! 이렇게 재미있을 줄이야”, “<우리 결혼했어요> 양세찬-박나래 커플 대박! ‘꽁냥꽁냥’ 완전 재미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우리 결혼했어요>는 운명처럼 부부로 만난 조세호-차오루, 에릭남-솔라, 조타-김진경 커플의 좌충우돌 결혼생활이 격한 공감과 설렘을 안기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iMBC연예 김경희 |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