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꿈이 아닐까?
6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는 2주 연속 1위를 노리는 샤이니와 'Love me right'로 컴백한 엑소의 환상적인 무대가 펼쳐져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날 타이틀곡 'View'로 2주 연속 1위를 노리던 샤이니는 컬러풀한 네온으로 둘러싸인 무대에 올라 '아름다운 다운 다운 다운 뷰'라는 가사를 주문처럼 속삭이며 꿈결같은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종현과 민호가 두 손을 모아 벌렸다 오므리는 동작에서는 지나간 화면이 현재의 화면 위에 잔상으로 남겨지는 카메라 효과를 사용해 비현실적인 느낌을 십분 살렸다.
활기 충만 럭비 소년으로 돌아온 엑소는 중독성 강한 노래 'Love me right'를 공개, 한층 빨라진 댄스 동작과 화려해진 퍼포먼스로 '역시 엑소!'라는 찬사를 받기에 부족함이 없는 무대를 선사했다.
이날 <쇼! 음악중심>의 카메라는 무대 위를 가득 채운 엑소 멤버들의 빨라진 퍼포먼스를 한 컷도 놓치지 않기 위해 빠른 화면 전환 기법을 사용하는 한편, 빠르게 혹은 느리게 속도를 조절하는 카메라 효과로 디테일한 동작까지 담아내기도 했다.

비현실적인 아름다움을 가진 소년들로 이루어진 두 보이그룹 멤버들의 숨막히는 외모만큼이나 환상적이었던 <쇼! 음악중심>의 무대와 영상을 언론사들은 과연 어떻게 봤을까?
샤이니, 청량한 넘치는 빛돌이들의 '뷰' - 텐아시아
샤이니, 대체불가 청량감 '뷰' - 뉴스1
엑소 컴백, 청량한 럭비돌로 변신…'귀신같은 콘셉트' -스포츠 투데이
대세돌 엑소, 럭비돌로 변신한 모습 보니 '심쿵' - 아시아 경제
엑소, 럭비 선수로 컴백…'소년, 로맨틱' - 더 팩트
iMBC연예 취재팀 |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