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이상준, 전국투어 성공 이어 ‘빌드업’으로 컴백

개그맨 이상준의 스탠드업 코미디 쇼 ‘이상준쇼-빌드업’이 오는 2월 개최된다.


‘이상준쇼’는 MBC C&I 웹예능 ‘이상준쇼’(연출 황인희)를 기반으로 오프라인 스탠드업 공연으로 확장된 프로젝트다.

■ 소극장에서 시작해 전국투어로… 1만8천 명이 선택한 코미디 쇼

‘이상준쇼’는 2025년 MBC 일산드림센터에서 70석 규모 소극장 공연으로 출발했다. 이후 대학로를 거쳐 전국 규모로 빠르게 확장하며 단기간에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 진행된 전국투어 ‘이상준쇼 44’는 청주, 원주, 광주, 울산, 부산, 제주, 대구, 대전, 안동, 서울 총 10개 도시 전석 매진을 기록했고, 누적 관객 수는 약 1만8천 명에 달한다. 단일 코미디언이 이룬 전국 규모 흥행으로서는 드문 사례다.

■ 올해 전국투어 ‘이상준쇼 45’의 ‘빌드업’… 신대본+즉흥형 공연 결합

내달 공개되는 ‘이상준쇼-빌드업’은 올해 예정된 전국투어 ‘이상준쇼 45’를 준비하는 사전 단계 공연이다. 이상준은 새로운 코미디 대본을 직접 집필하고 테스트하는 한편, 작년 관객들에게 큰 반응을 얻었던 언스크립티드(무대본) 공연 형식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 제작진은 “올해 시즌은 작년의 흥행을 넘어 새로운 코미디 실험을 담아내는 변곡점이 될 것”이라며 “한국 스탠드업 코미디의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예매는 티켓링크와 네이버 예매를 통해 가능하다.

iMBC연예 김혜영 | 사진출처 MBC C&I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