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엑소 카이, 굉장한 미성"…유노윤호 극찬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함께 협업한 후배 엑소 카이를 언급했다.


유노윤호는 5일 오후 2시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솔로 정규 1집 '아이-노우(I-KNOW)'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유노윤호의 정규 1집 '아이-노우'는 2023년 8월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리얼리티 쇼(Reallity Show)' 이후 약 2년 만에 발표하는 신보. 더블 타이틀곡 '스트레치(Stretch)'와 '보디 랭귀지(Body Language)'를 포함한 다채로운 매력의 10곡으로 구성됐다.

이날 유노윤호는 수록곡 '워터폴즈'에는 엑소 카이가 참여했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 둘 다 퍼포먼스가 강한 가수다. 이번에는 보컬적으로 신경 써 인사드리는 게 맞다고 판단했다"고 차별점을 설명했다.

그는 "카이가 굉장한 미성이다. 2000년대 알앤비 장르를 가지고 와서 우리만의 식으로 입히면 근사한 곡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민니가 피처링한 '프리미엄'도 언급했다. 그는 "페어링 된 곡이라 비교해 들으시는 재미가 있으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노윤호 정규 1집 'I-KNOW'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 음원 공개된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 iMBC연예 DB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