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장성규, 강호동→전현무 소속사와 전속계약 [공식입장]

방송인 장성규가 SM C&C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SM C&C는 24일 "깔끔한 목소리에서 나오는 안정적인 진행 실력과 재치 있는 예능감까지 갖춘 장성규가 SM C&C의 새로운 식구가 되었다. TV, OTT, 웹 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장성규가 더 넓은 곳으로 뻗어 나갈 수 있게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장성규는 2011년 JTBC 1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 시사 교양 및 뉴스프로그램 뿐 아니라, 예능 '아는 형님'에서도 괄목할 만한 활약을 보여주며 독보적인 존재감의 '아나테이너'로 발돋움하였다.

2019년 4월 프리랜서로 전향한 장성규는 음악 추리 예능 tvN '슈퍼 히어러'로 첫 메인 MC를 맡았다. 이후, Mnet '퀸덤', '로드 투 킹덤', 티빙 '제로섬 게임', tvN '2억9천 : 결혼 전쟁', KBS2 '세차JANG' 등에 출연하며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현재 방영 중인 KBS2 '스카우트6 얼리어잡터', MBN '위대한 쇼: 태권',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등 통해 한계 없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장성규는 유튜브에서도 독보적인 캐릭터로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다. 특히 직업 체험 예능 '워크맨'에선 혹독한 업무 환경에서도 희로애락을 몸소 보여준 1대 워크맨으로 6년 동안 활약했으며, 현재는 유튜브 '퇴물 장성규'를 새롭게 런칭해 구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한편, 장성규가 전속계약을 체결한 SM C&C에는 강호동, 전현무, 서장훈, 한석준, 장영란, 김수로, 이학주 등 다수의 예능인과 연기자들이 소속되어 있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SM C&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