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tvN 측 '슬의생' 관련 無 신원호 크리에이터의 새작품 [공식입장]

tvN 인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이하 '슬의생')의 프리퀄이나 시즌오프 드라마의 제작이 알려진 가운데 tvN은 "프리퀄이나 시즌오프는 아닌 새로운 드라마"라고 밝혔다.


tvN 측은 6월 1일 iMBC연예에 "신원호 PD가 새 드라마에 크리에이터로 참여한다. 아직 기획 초기 단계로 드라마에 대한 정확한 내용을 밝힐수 없지만 배우 오디션을 진행중이다. '프리퀄'이나 '시즌오프'는 아니다. 언제 제작하고 방송될지, 아직 편성 관련해서 확인하기 어려운 상황"고 밝혔다.

신원호 PD가 연출한 '슬의생'은2020년 시즌1, 2021년 시즌2를 방송하며 큰 사랑을 받았었다.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 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로 작품 속 밴드 미도와 파라솔 멤버들(배우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의 대학 시절이 회상 장면에서 잠깐 나오며 조정석과 전미도가 어릴때부터 서로를 향한 마음이 있어왔다는 서사에 많은 시청자들이 설레어했었다.

앞서 한 매체는 신원호 PD가 '슬의생' 극 중 밴드 미도와 파라솔 멤버들(배우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의 대학 시절을 다루는 프리퀄 작품 크리에이터로 참여한다고 보도했다.

신원호 PD는 '슬의생' 뿐 아니라 '응답하라' 시리즈, '슬기로운 감빵생활' 등의 드라마로 tvN 드라마를 '신드롬' 급으로 만든 주인공이다. 신원호 PD는 '응답하라' 시리즈와 '슬의생' 시리즈를 이우정 작가와 함께 작업을 해 왔었다. 이번에도 두 사람이 같이 작업을 하는지에 대해 tvN 측은 "언급되는 작품에 참여하지 않으신다"라고 밝혀 시청자들이 그렇게 기다리던 두 사람의 조만간 보기 힘들게 되었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 iMBC DB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