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BTS,빌보드 연말결산서 9개 부문 1위 차지!

방탄소년단(BTS)이 빌보드의 연말 결산 차트에서 9개 부문의 1위를 차지했다.


빌보드는 어제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연말 빌보드 200 글로벌 송 차트 1위로 두아 리파의 'Leviting'을, 글로벌 200 아티스트 1위로 올리비아 로드리고를, 그 외 최고의 아티스트, 올해의 최고 노래 등에서 BTS가 선정되었음을 밝혔다.

빌보드는 "BTS가 글로벌하게 지배했다"며 "7인조 한국 그룹은 올해의 최고 아티스트이자 올해의 최고 노래를 보유하고 있다. '다이너마이트'는 연말 1위를 기록했고 미국 차트에서는 영어 후속곡인 'BUTTER'가 5위를 기록했다."며 방탄소년단에 대해 특별한 언급을 했다.

빌보트의 공식 SNS에 의하면 방탄소년단은 최고의 듀오 그룹, HOT 100 듀오 그룹, 빌보드 200 듀오 그룹, 빌보드 글로벌 제외 미국 아티스트, 빌보드 글로벌 제외 미국 노래, 디지털 음원 판매 아티스트, 디지털 음원 판매 부문, 월드 앨범 아티스스, 월드 앨범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팬들은 "대단하다. 9개 부문이나" "역시 월드 스타"라며 축하를 하고 있다.

iMBC연예 김경희 | 이미지출처 빌보드공식SNS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