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꼰대인턴' 속 '핫닭이 라면', 실제 출시… 6월 전국 시판 시작!

MBC 새 수목미니시리즈 '꼰대인턴' 속 라면이 실제 제품으로 출시된다.


'꼰대인턴'은 가까스로 들어간 회사를 이직하게 만든 최악의 꼰대 부장을 부하 직원으로 맞이하게 되는 남자의 찌질하면서도 통쾌한 복수극을 담은 작품. '꼰대'라 불리는 사람들이 결국 우리가 될 것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세대와 세대 간의 어울림을 그리고 있어 현실 직장 이야기를 통한 공감을 기대케 하는 드라마다.

극 중 라면회사의 최고 실적을 자랑하는 가열찬(박해진) 부장은 인턴 시절 자신을 고난의 구렁텅이에 빠뜨렸던 상사 이만식(김응수)을 시니어 인턴으로 맞으면서 두 남자의 좌충우돌 복수기가 시작된다.

지난주 첫 방송된 '꼰대인턴'에서는 극 중 준수 식품의 캐릭터 핫닭이와 박해진을 모델로 한 인도 라면 CF가 공개돼 폭소만발을 일으키며 눈길을 끌었다.

드라마 제작사 스튜디오HIM 관계자는 실제 핫닭이 표 라면이 개발 완료되어 오는 6월 전국 판매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드라마 속 제품들이 실제로도 나오면서 "PPL 인듯 PPL 아닌 PPL 같은 PPL"을 시전 중인 '꼰대인턴' 팀은 영리한 포석으로 시청자들의 '오감만족'에 도전한다. 실제 드라마 속 준수식품과 옹골식품은 라면회사로 자연스러운 PPL이 무한대로 가능한 무대다. 타 드라마들보다 깨알 PPL이 도드라지게 많지만, 시청자들은 자연스럽게 "PPL 인듯 PPL 아닌 PPL 같은 PPL"을 받아들이고 있다는 평가다. 실제로 라면에 이은 가열찬 부장 도시락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혀져 PB제품의 새로운 활로가 될 예정이라고.

이같이 그동안 작품에서는 PPL이 드라마 몰입을 방해하던 요소로도 작용했던 반면, '꼰대인턴'은 극 중 스토리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배우들의 연기력이 녹아들어 라면에도 관심이 집중되는 1석 2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는 평가다.

한편, 드라마 '꼰대인턴'은 MBC와 국내 대표 OTT '웨이브(wavve)'에서 매주 수, 목요일 밤 8시 55분에 동시 방송된다.


iMBC연예 차혜미 | 사진제공=마운틴무브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