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고맙습니다’ 빅데이터 전문가, “송가인이 펭수와 치킨도 이겼다”

송가인이 ‘라이벌’ 펭수에게 영상편지를 보냈다.


26일(일) 오후 9시에 방송된 MBC 설 특집 2020 송가인 콘서트 ‘고맙습니다’에서 트로트 열풍을 일으켰던 송가인이 다채로운 무대를 통해 팔색조 매력을 발산했다.

이날 MC 김신영과 조우종은 빅데이터 전문가 배종찬과 함께 송가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시기별 송가인 관심 변화도’를 분석해보니, ‘미스트롯’이 방영되면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우종이 당시 기분에 관해 묻자, 송가인이 “너무 좋고 신기했다. 그때만 해도 댓글을 다 보고 잤다”라며 미소 지었다.

이어 배종찬이 송가인의 인기를 치킨과 비교한 그래프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송가인이 치킨을 이긴 적 있다고 한 후, “이런 경우는 잘 없다”라며 놀라워했다. 또한, 배종찬은 펭수와 송가인의 관심도 변화를 분석하며 “상반기엔 송가인, 하반기에는 펭수가 앞서갔다. 또 막판에는 다시 경합했다”라고 말했다. 송가인은 “펭수가 많은 사람에게 기쁨을 주고 있기 때문에 감사하다”라며 펭수에게 영상편지를 전했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각종 SNS와 포털 사이트를 통해 “감동 콘서트에 감동 멘트♡”, “감동과 힐링을 주는 가인 님 최고입니다”, “MBC 콘서트 보고 송가인 님 왕팬이 되었습니다”, “웃고 눈물 나는 감동의 콘서트 대박입니다”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송가인은 ‘미스트롯’ 전국투어 콘서트 시즌2 ‘청춘’으로 전국의 팬들을 만나며 감동의 무대를 선사하고 있다.


iMBC연예 김혜영 | MBC 화면캡처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