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워너원 출신 옹성우-박지훈-이대휘, 어플 모델 선호도 조사 1위로 재회

모바일 서비스 시장이 성장하면서, 모바일 업계에서는 대표 타깃인 ‘밀레니얼 세대’ 이용자를 확보하기 위해 10~30대 팬층이 두터운 아이돌 모델을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MBCPLUS에서 론칭한 어플 ‘아이돌챔프(IDOLCHAMP)’는 ‘아챔연구소’라는 이름으로 지난 3월 한 달 간 각 분야별 어플 모델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다음은 아챔연구소에서 발표한 각 분야별 높은 소비자 선호도를 가진 아이돌이다.



카메라 어플 모델: 옹성우
카메라 어플 모델 선호도에서는 ‘옹성우’가 1위를 차지했다. 옹성우는 평소 카메라 앱에서 ‘고양이 필터’를 즐겨 쓴다고 ‘옹냥이’라는 별명을 갖게 되었으며, 실제로 데뷔 전부터 SNS에 고양이 필터를 한 셀카를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런 옹성우의 ‘고양이 필터’ 사랑을 알았던 듯, 옹성우는 워너원으로 활동 당시 ‘스노우’ 앱 모델로 활약했으며, 광고 중 ‘야옹이 역’으로 출연하여 많은 팬들에게 ‘딱 알맞은 광고’라는 칭찬을 듣기도 했다.

이어서 2위는 방탄소년단 뷔, 3위는 몬스타엑스 민혁, 4위는 엑소 찬열, 5위는 EXID 하니 등 사진을 센스있게 잘 찍기로 유명한 아이돌 멤버들이 순위에 올랐다.



모바일 게임 모델: 박지훈
모바일 게임업계는 신인 아이돌부터 중년 배우까지 다양한 광고모델들이 활동하는 시장이다. ‘아챔연구소’에서 조사한 결과, 게임 모델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를 기록한 아이돌은 ‘박지훈’으로 전체 중 46% 비율을 기록했다. 박지훈은 평소 ‘게임 덕후’로 알려져 있으며, 비투비 서은광이 만든 ‘우리는 최강 아이돌’이라는 게임모임 신입 멤버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어서 2위는 엑소 백현, 3위는 빅스 홍빈, 4위는 비투비 서은광, 5위는 우주소녀 루다 등 게임을 잘하기로 소문난 각 그룹의 멤버들이 순위를 올랐다.



여행 어플 모델: 이대휘
각종 여행사부터 숙박어플까지 여행 관련 어플들도 증가하고 있다. 여행 어플 모델 선호도 조사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를 기록한 아이돌은 ‘이대휘’로 43.17% 높은 득표율을 기록했다. 이대휘는 한국, 미국, 일본 등 3개 나라에서 거주한 바 있는 외국어 능력자다. 투표에 참여한 이들은 ‘활발한 이미지와 더불어 다양한 나라에서 거주한 경험이 여행사 모델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고 답했다.

이어서 2위는 샤이니 키, 3위는 세븐틴 도겸, 4위는 JBJ95켄타, 5위는 여자친구 예린이 각 순위를 기록했다.


한편 ‘아이돌 모델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아이돌챔프는 4월 한 달 간 유통업 모델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이돌챔프를 통해 편의점, 백화점, 면세점 등 각 분야에 어울리는 아이돌에 투표할 수 있다.




iMBC연예 김미정 | 사진 i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