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잘가요, 마왕" 신해철, 영상으로 보는 짧지만 뜨거웠던 삶의 기록

[1988] MBC <대학가요제> 대상 무한궤도와 '그대에게'

제12회 MBC 대학가요제에서 팀명 '무한궤도'로 참가, 지금은 국민 응원가가 된 당시 참가곡 '그대에게'로 대상을 획득하며 신해철은 세상에 이름을 알렸다.

[2005.4.25] 시트콤 <안녕, 프란체스카> 앙드레 대주교

당시에는 생소했던 블랙 시트콤 <안녕, 프란체스카>에서 흡혈귀 대마왕 앙드레 대주교로 등장한 신해철. 그의 파격적인 이미지 변신은 시트콤의 인기만큼이나 세간을 들썩이게 만들었다.


[2007.2.21] <무릎팍 도사> 괴짜 인간

천하장사급 입담꾼 강호동 그리고 유세윤과 겨뤄도 결코 지지 않는 신해철의 입담은 들으면서도 혀를 내두르게 만든다. 그가 강호동을 향해 던지는 능청과 웃음이 잊혀지질 않는다.


[2008.12.18] 400회 특집 <100분 토론> 쾌변 패널

그는 뮤지션이었지만, 촌철살인 입담과 거침없는 언변으로 우리 사회의 민감한 이슈들을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속시원하게 일갈하며 시청자들의 답답함을 해소해주는 시사교양 프로그램의 단골 패널이기도 했다.


[2011.7.11] <부엉이> 영상 유언장

관찰 예능 <부엉이>를 통해 암선고를 받았던 아내에 대한 사랑과 아이들에 대한 애틋함을 솔직하게 드러냈던 신해철은 영상 유언장 만들기 미션을 통해 가족에게 실제가 될지 몰랐던 마지막 인사를 남겼다.


[2014.9.3] <라디오스타> 팔불출 애처가 남편

사망하기 몇 개월 전 <라디오스타>에 출연했던 그는 암투병마저도 막을 수 없었던 자신의 사랑하는 아내와 아이들에 관해서만큼은 뮤지션의 카리스마조차도 감쪽같이 사라지게 만들만큼 유별난 팔불출 애처가이기도 했다.

그가 2011년부터 2년간 진행하며 '마왕'이라는 카리스마 넘치는 별명을 붙여주기도 했던 MBC 라디오 <고스트 스테이션> 공식 홈페이지에는 너무 빨리 우리 곁을 떠나간 천재 뮤지션 '신해철'과의 이별을 안타까워하는 그의 팬들로부터 작성된 애도의 글이 게시판을 물들이고 있다.


☞ MBC 라디오 <고스트 스테이션> 공식홈페이지에서 추모글 달기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iMBC연예 김미영 |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