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동서막론 언제든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메뉴, 고기! 하지만 고물가 시대에 주머니 사정 또한 넉넉지 않으니 적잖은 부담이 따르는 게 현실. 먹고 싶은 고기를 내 마음대로 먹는다? 맛은 기본, 푸짐한 양과 넉넉한 인심까지 한 번에 즐기는 특별한 맛의 현장을 찾아가보자.
양띠에겐 양고기가 무한리필! 양꼬치 전문점

요즘 뜨는 고기하면 단연 양꼬치를 빼놓을 수 없다. 한 번 먹으면 중독되는 맛, 그러나 한 가지 흠이 있다면 만만치 않은 가격! 그러나 서울 강서구의 한 양꼬치 전문점에서는 이야기가 달라진다. 일행 중 양띠가 있으면 무조건 1인당 5천원에 양꼬치가 무한리필 되기 때문이다.

지글지글 즉석에서 구워 먹는 맛! 하지만 특유의 향 때문에 양고기를 싫어하는 사람도 있지만, 이 집의 양고기는 다르다. 맛의 비밀은 8개월 된 어린 양고기의 갈비살만을 사용하는 것. 갈비 살은 육즙이 많고 쫀득쫀득하며 부드럽고 냄새가 적은 장점이 있다.

여기에 맛의 비밀 하나 더! 식용유에 소금, 후추, 각종 향신료, 특제양념 등을 넣고 기름 양념을 만든 뒤, 양 갈비 살에 조물조물 버무려 꼬치에 꿰어준다. 이렇게 양념한 갈비 살은 반드시 하루 동안 숙성기간을 거쳐야만 진정한 양꼬치로 재탄생 된다.

손님상에 나가기 전, 잡내 없애기 위해 식용유와 양파, 파, 마늘, 월계수 잎, 각종 향식료를 넣은 특제기름을 팔팔 끓여 한 번 더 발라주면 준비 끝! 양고기가 특제 기름 옷 까지 입고 손님상에 나가면, 일단 푸짐한 양에 놀라고 담백하고 쫄깃쫄깃한 그 맛에 한 번 더 놀란다고 한다.

손까지 걷어 부치고 양꼬치 흡입! 장정 여섯 명이 실컷 먹고도 가격은 단돈 3만원이니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양꼬치 외에 이 집의 또 다른 인기 메뉴, 바로 양갈비 되겠다. 간장, 마늘, 양파, 고춧가루, 사과, 배 등으로 맛을 낸 간장소스를 굽기 직전에 양갈비에 발라내면 짜지도 않고 담백한 고기 맛을 살릴 수 있다.
방송정보
초원 양꼬치 ☎ 02-2692-2234
주 소 : 서울시 강서구 화곡동 1119-18번지
홈페이지 : www.양꼬치.kr
* 무한리필 이벤트는 양 띠에 한해서 5월까지 진행됩니다
고기 무한리필의 종결지! 육군단 고기 무한 리필 전문점

고기 무한 리필의 종결지라고 소문난 이곳, 이미 가게 안은 손님들로 가득 찼다. 그런데 한 가지 눈에 띄는 것! 종업원들의 유니폼과 인테리어, 배경음악까지 모두 군대 생각 절로 나게 만드는 것들이다.

자고로 고기는 입이 터져라 먹는 게 예의! 이렇게 고기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가격은 단돈 만 육천 원! 여기에 등심, 갈비 살, 안창살, 우삼겹 등 쇠고기부터 돼지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등 종류만 16가지 이상 되어 골라 먹는 재미까지 쏠쏠하다. 이렇게 고기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가격은 단돈 만 육천 원.

먹고 싶은 고기를 골라 불판에 지글지글 구워 상추쌈에 입이 터져라 먹으면 이곳이 바로 무릉도원! 너도 나도 먹고 싶은 고기가 다 다르니 불판은 어느새 만원 사태, 고기가 끊이지 않는다.

다양한 고기를 골라 한꺼번에 맛보는 즐거움은 이곳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권! 꼭 1인분씩 시키거나 눈치 보며 메뉴를 통일하지 않아도 되니 고기 마니아들에게는 이곳이 바로 천국! 이 고기 집에서는 안창살과 항정살, 우삼겹이 특히 인기 메뉴라고 한다.

아무리 고기를 많이 먹었어도 진정한 고기 마니아라면 마무리로 시원한 냉면 한 그릇 먹을 배를 남겨 놔야 하는 법! 냉면 한 그릇 후루룩 먹고 나면 고기의 느끼함이 싹 사라지고 청량감이 남는다.
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주머니 사정은 어렵지만 서민들을 즐겁게 해주는 맛있는 전쟁, 무한리필 육탄전이 있어 오늘도 즐겁다!
방송정보
육군단 장안점 ☎ 02-2248-5694
주소: 서울시 동대문구 장안동 306-12번지
iMBC연예 TV속정보 | 화면캡처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