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니는 오는 8월 21일 멕시코 시티, 23일 상파울루, 25일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null(널)' LATAM TOUR(라탐 투어)를 진행한다.
지난해 정규 2집 'null(널)'을 성공적으로 발매한 주니는 유럽, 북미, 아시아에 이어 남미 투어를 확정했다. 전 세계를 아우르는 투어 스케일에서 주니를 향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할 수 있다.
주니는 이번 투어에서 'null'의 더블 타이틀곡 'Energy(에너지)', 'SOUR(사워)'를 비롯한 총 12곡의 자작곡은 물론, 지난해 12월 깜짝 발매한 겨울 시즌송 'SEASONS(시즌스)'까지 다양한 신곡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니만의 다채롭고 유니크한 공연이 기대를 모은다.
특히 'SEASONS'는 NCT 천러, 페더 엘리아스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SNS 보컬 챌린지로 화제를 모은 바 있어 글로벌 관객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최근 주니는 다양한 타이틀을 새롭게 획득하며 국내외 음악 씬에서 관심을 얻고 있다. 지난해 스포티파이가 선정한 글로벌 라이징 아티스트 지원 프로그램인 RADAR KOREA(레이더 코리아) 아티스트로 선정됐으며, 스포티파이 내 'Wrapped(랩드) 연말결산' 캠페인에서 'K-TrenChill R&B(케이 트렌칠 알앤비)' 장르 2025년 발매곡 기준 최다 스트리밍을 차지한 바 있다.
이어 1월 말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가 발표한 2026년도 정회원 승격 명단 30인에 이름을 올려 또 한번 화제를 모았다.
주니는 2월 16일부터 3월 5일까지 북미 11개 도시, 3월 말 아시아 3개 도시에 이어 8월 말 남미 3개 도시에서 'null(널)' 단독 콘서트 투어를 진행하며 2026년 신흥 공연 강자의 행보를 이어간다.
iMBC연예 장다희 | 사진출처 모브컴퍼니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