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GLL)이 가창한 이번 OST ‘달빛 서린 강’은 떠남과 그리움이라는 보편적이면서도 깊은 주제를 시적인 언어로 풀어낸 곡으로, 지난 5일 발매된 ‘김필선’의 담백하면서도 깊은 감정을 담은 버전과는 또다른 감성을 담아냈다.
특히 지난 2화에서 공개된 한강에 몸을 던져 연월(김세정 분)이 기억을 잃고 부보상 달이로 살게되는 내막이 공개되는 장면을 통해 이 곡이 공개되어 많은 드라마 팬들이 글(GLL)이 가창한 버전의 ‘달빛 서린 강’의 발매를 간절히 기다렸다는 후문이다. 가슴을 파고드는 슬픈 목소리를 지닌 보컬리스트 ‘글(GLL)’의 목소리가 달빛이 강 위를 밝히는 서정적인 선율과 어우러져 애절함과 아련함을 더하며 ‘달빛 서린 강’의 두 버전 모두 박달이, 즉 연월의 애틋한 서사를 그렸다.
글(GLL)은 2022년 채널A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스타'에서 호소력 짙은 발라더로 많은 호평을 받으며 당당히 TOP3에 올랐다. 깨끗하고 섬세하고 때때로 파워풀한 능력으로 첫 등장부터 대중의 이목을 사로잡았으며 심사위원으로 나선 윤종신, 이승환, 김이나, 이원석에게 극찬을 받았던 글(GLL)은 첫번째 디지털 싱글 ‘Run’을 시작으로 작사, 작곡, 편곡까지 직접 참여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싱어송라이터로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글(GLL)이 참여한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OST Part.8 ‘달빛 서린 강’은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iMBC연예 유정민 | 사진출처 ㈜블렌딩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