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년 '윈터송' 강자 엑소(EXO)가 플레이브(PLAVE)에 밀려 고전 중이다.

iMBC연예와 모바일 아이돌 팬덤 앱 '아이돌챔프(IDOL CHAMP)'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올겨울 윈터송 최강자는 누구?' 투표가 지난 12일 시작된 가운데, 플레이브(PLAVE)가 과반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15일 오후 기준 51.66%였던 득표율은 17일 오전 59.51%까지 상승했고, 2위 엑소와의 격차를 약 40%P까지 벌리며 이른 시점에 승기를 잡았다. 플레이브는 최근 'BBUU!'를 발매, 통통 튀는 멜로디와 중독성 높은 가사로 겨울 음원 차트를 저격 중이다.
그간 '12월의 기적' 'Sing For You' 'For Life' 'Universe' '첫 눈' 등 다채로운 곡으로 원년 '윈터송' 강자로 활약했던 엑소는 기존 24.78%에서 20.06%로 득표율이 4%P 넘게 하락하며 자존심에 스크래치가 난 상태. 최근 팬미팅 '엑소버스'를 마치고 새 윈터송 'I'm Home'을 발매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엑소가 이 기세를 타고 기적적인 역전에 성공할 수 있을지 시선이 모아진다. 엑소는 내달 정규 8집 'REVERXE'를 발매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이번 투표에는 엔하이픈, 프로미스나인, NCT 도영, 서은광, 아이유, 웨이션브이, 태연, 베리베리, 세이마이네임, 휘브, 스킨즈가 '윈터송 최강자' 타이틀을 거머쥐기 위해 상위권의 뒤를 맹추격 중이다.
한편 '올겨울 윈터송 최강자는 누구?' 투표는 iMBC연예와 '아이돌챔프'가 매달 진행하고 있는 기획성 투표의 일환으로, 우승자에게는 아티스트의 최근 발자취와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는 특집 기사와 iMBC연예 모바일 배너광고 7일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올겨울 윈터송 최강자는 누구?' 투표는 22일 0시에 마감된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블래스트, SM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