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즈니는 27일(현지시간)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홍콩 내 발생한 심각한 사태를 고려해 이날 홍콩 디즈니랜드에서 진행될 예정이었던 모든 일정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홍콩 가수 용조아와 함께 진행하는 퍼레이드, '주토피아 2' 특별 시사회, 저녁 갈라 프리미어 일정이 모두 진행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용조아는 더빙 버전의 '주토피아 2'에서 주디 역을 소화했던 바다.
불꽃놀이 행사도 취소됐다. 디즈니 측은 "홍콩에서 발생한 사건을 고려해 오늘 밤 예정됐던 불꽃놀이 축제 '모멘터스: 파티 인 더 나이트 스카이'도 취소하기로 했다.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홍콩 도성일보 등 현지 매체 보도에 따르면 26일 오후 2시 52분께 홍콩 북부 타이포 구역의 32층짜리 주거용 고층 아파트 단지 윙 푹 코트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이번 화재는 무려 43시간 만에 진화됐지만 94명의 사망자와 76명의 부상자를 냈다. 당초 알려진 실종자 200여 명에 대해선 아직 집계가 진행 중이다.
한편 '주토피아 2'는 혼란에 빠진 도시를 구하기 위해 다시 뭉친 환승의 콤비, 주디와 닉의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 '주토피아' 시리즈의 10년 만의 후속편이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