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노윤호는 5일 오후 2시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솔로 정규 1집 '아이-노우(I-KNOW)'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유노윤호의 정규 1집 '아이-노우'는 2023년 8월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리얼리티 쇼(Reallity Show)' 이후 약 2년 만에 발표하는 신보. 더블 타이틀곡 '스트레치(Stretch)'와 '보디 랭귀지(Body Language)'를 포함한 다채로운 매력의 10곡으로 구성됐다.
이날 유노윤호는 수록곡 '워터폴즈'에는 엑소 카이가 참여했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 둘 다 퍼포먼스가 강한 가수다. 이번에는 보컬적으로 신경 써 인사드리는 게 맞다고 판단했다"고 차별점을 설명했다.
그는 "카이가 굉장한 미성이다. 2000년대 알앤비 장르를 가지고 와서 우리만의 식으로 입히면 근사한 곡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민니가 피처링한 '프리미엄'도 언급했다. 그는 "페어링 된 곡이라 비교해 들으시는 재미가 있으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노윤호 정규 1집 'I-KNOW'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 음원 공개된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 iMBC연예 DB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