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알디원 위해 위아이 잠시 떠난 김준서…강석화 "서로 응원하는 관계"

기사입력2025-10-29 14:57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위아이(WEi) 강석화가 잠시 자리를 비운 김준서에 대해 말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위아이(장대현, 유용하, 김요한, 김동한, 강석화)의 여덟 번째 미니 앨범 '원더랜드(Wonderland)'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29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됐다. MC로는 박슬기가 활약했다.

위아이는 김요한이 오랜만에 팀 활동에 복귀하며 오랜만에 6인조의 모습을 띄게 됐으나, 아쉽게도 김준서가 최근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2플래닛'에 도전, 치열한 경쟁 끝에 데뷔조 알파드라이브원 멤버로 최종 발탁됨에 따라 재차 5인조로 컴백 일정을 소화하게 됐다.

강석화는 컴백을 앞두고 김준서로부터 응원 문자를 받았다며 "안무랑 노래가 나온 걸 보고 너무 멋있다고, 응원한다고 하더라. 그래서 '너도 많이 들어라'라고 답했는데, 그 정도로 여전히 서로를 많이 응원하는 관계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원더랜드'는 위아이가 지난 1월 선보인 '더 필링스(The Feelings)' 이후 약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 위아이는 함께여서 즐겁고, 함께여서 걱정 없이 행복할 수 있는 원더랜드로 루아이(팬덤명)를 초대한다.


타이틀곡 '홈(HOME)'은 지치고 힘든 순간에도 곁을 지켜주는 루아이를 '집'에 빗대어 표현한 곡으로, 팬들에게 전하는 가장 따뜻한 위로이자 약속의 메시지를 품고 있다. 특히 멤버 장대현이 작사, 작곡, 편곡 모두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이 밖에도 신보에는 강렬히 몰아치는 에너지 속에 '멈추지 않고 한계를 넘어 앞으로 나아가겠다'라는 용기의 메시지를 전하는 '도미노(DOMINO)', 시원하게 터지는 후렴구로 청춘의 찬란함과 자유로움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원 인 어 밀리언(One In A Million)', 중력처럼 강하게 끌리는 사랑의 감정을 꿈결 같은 무드로 완성한 '그래비티(Gravity)', 변함없이 곁을 지켜준 팬들을 위한 곡으로 '루아이를 항상 밝게 비추는 행성이 되어 주겠다'라는 다짐이 담긴 '에버글로우(Everglow)'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위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