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 헌트릭스(Huntr/x)의 '골든(Golden)'이 메인 싱글차트 '핫100' 정상 자리를 수성했다.
'골든'이 해당 차트 1위에 오른 건 4주 연속이자 통산 다섯 번째다. 이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부른 오리지널 트랙 중에선 차트 역대 최장 기록이다. K-팝 전체 시장을 놓고 봐도 이 성적은 놀라운데, 역사상 '핫100' 차트에서 5주 이상 1위를 기록한 아티스트는 헌트릭스와 방탄소년단(BTS)이 유일하다.
앨범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골든'이 수록된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은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에서도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빌보드의 두 메인 차트 정상을 동시에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앨범과 싱글이 두 차트에서 동시에 정상에 오른 건 '엔칸토: 마법의 세계' OST 앨범과 수록곡 '위 돈트 토크 어바웃 부르노(We Don't Talk About Bruno)'가 각각 1위 자리(2022년 3월 5일 자 차트 기준)에 오른 뒤 3년 6개월 만이다.
한편 지난 6월 20일 공개된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비밀 능력을 이용해 팬들을 초자연적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려는 케이팝 슈퍼스타 루미, 미라, 조이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K-팝 아이돌을 다룬 첫 번째 애니메이션. 현재 '오징어 게임'도 꺾고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시청된 콘텐츠 1위에 올라있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넷플릭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