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코르티스(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의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의 인트로곡 'GO!'가 '데일리 바이럴 송 글로벌'에서 이틀 연속 1위(9월 9~10일 자)를 차지했다. 앞서 타이틀곡 'What You Want'가 일주일 내내 같은 차트의 정상(9월 1~7일 자)을 지킨 데 이어 'GO!'가 흥행의 불씨를 이어받았다.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바이럴 송' 차트는 최근 재생 횟수나 공유 빈도 등이 급격히 늘어나는 곡의 데이터를 집계해 순위를 매긴다. 유행에 민감한 음악시장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읽을 수 있는 객관적 지표다. 이 차트에서 두 곡을 연이어 1위에 올린 것은 신인은 물론 기성 그룹에서도 보기 드문 성과다.
'GO!'는 전 세계 23개 국가/지역의 '데일리 바이럴 송' 차트(9월 11일 자)에 자리했다. 특히 한국을 비롯해 대만, 일본, 인도네시아 등 7개 국가/지역에서 1위에 오르며 수록곡임에도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노래에 대한 관심은 SNS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GO!' 음원을 사용한 영상은 12일 정오 기준 6만4,000건에 달하며, 지난달 11일 이후부터 한 달간 꾸준히 1분마다 약 1.4개의 영상이 업로드되고 있다.
또한 코르티스는 최신(9월 10일 자) 한국 애플뮤직 '오늘의 톱 100'에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에 수록된 전곡을 차트인시켰다. 타이틀곡 'What You Want'(6위)와 'GO!'(9위)가 10위권에 올랐고 후속곡 'FaSHioN'(18위)과 'JoyRide'(35위), 'Lullaby'(97위)까지 고른 인기가 돋보인다.
한편 코르티스는 하이브(의장 방시혁) 뮤직그룹의 레이블 빅히트 뮤직이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에 이어 6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 그룹이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빅히트 뮤직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