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이하 현지시간) 공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 (9월 13일 자)에 따르면 KATSEYE(다니엘라, 라라, 마농, 메간, 소피아, 윤채)의 두 번째 EP 'BEAUTIFUL CHAOS(뷰티풀 카오스)'가 ‘빌보드 200’ 28위를 차지했다.
지난 6월 27일 발매된 'BEAUTIFUL CHAOS'는 앞서 이 차트(7월 12일 자)에 4위로 첫 진입하며 팀 최고 기록을 썼다. 이후 매서운 뒷심을 발휘하며 10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앨범이 나온지 두 달이 지났음에도 꾸준한 인기가 돋보인다.
특히 이들의 '롤라팔루자 시카고'와 '서머소닉 2025 (Summer Sonic 2025)' 무대를 기점으로 순위가 반등했다. 완만한 내림폭을 보이며 한때 60위권에서 숨을 고른 이 앨범은 53위(8월 30일 자), 45위(9월 6일 자)를 거쳐 이번 주 17계단이나 껑충 뛰어올랐다.
빌보드 메인 송차트에서 또한 이들의 인기 돌풍이 계속 되고 있다. 최신 '핫 100'(9월 13일 자)에서 ‘Gabriela’는 64위, ‘Gnarly’는 100위에 올랐다. 두 곡을 비롯한 앨범 판매량 모두 재상승세가 뚜렷하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단발성 인기가 아닌 갈수록 확장되고 있는 이들의 글로벌 영향력이 엿보인다.
KATSEYE는 최근 쉴 틈 없이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의류 브랜드 GAP(갭)과 함께한 ‘Better in Denim(베터 인 데님)’ 광고가 SNS를 강타 중이고, ‘2025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MTV Video Music Awards)에서 ‘올해의 푸시 퍼포먼스’(PUSH Performance of the Year)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KATSEYE는 하이브 방시혁 의장이 주도하는 'K-팝 방법론의 세계화'를 실현 중인 그룹이다. 이들은 전 세계 12만 명의 지원자가 몰린 글로벌 오디션 프로젝트 ‘드림 아카데미’를 통해 탄생했으며, 하이브 아메리카의 T&D(트레이닝&디벨롭먼트) 시스템에 기반해 작년 6월 미국에서 데뷔했다. 11월부터는 첫 단독 북미 투어에 나서며 새로운 도전을 이어간다.
iMBC연예 장다희 | 사진출처 하이브, 게펜 레코드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