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NGE Korea는 삼성 TV, LG TV, 아마존 파이어 TV, 로쿠, 비지오, 구글 TV (안드로이드)와 같이 북미 주요 CTV OS 5개에 론칭된 K-콘텐츠 특화 앱이다. 드라마, 예능, 영화, 애니메이션 등 모든 장르의 한국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FAST/AVOD 기반 서비스로, 현재 40개 이상의 FAST 채널과 60개 이상의 AVOD 타이틀을 제공하며 북미 이용자들에게 24시간 끊김 없는 스트리밍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뉴 아이디가 자체 개발한 모듈형 구조의 앱으로, 파트너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에 맞춰 맞춤형 앱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생산성과 기술적 완성도를 동시에 인정받았다.
또한 AI 더빙 솔루션 ‘DUBBLE’을 적용해 한국 콘텐츠의 감정과 분위기를 그대로 살린 다국어 현지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자체 CMS ‘Playout+’와 광고 수익화 솔루션 ‘Demand+’를 결합해 편성⋅송출⋅메타데이터 관리와 광고 집행까지 원스톱으로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한국 콘텐츠의 글로벌 확산과 광고 기반의 수익 모델 창출을 실현하며, 글로벌 스트리밍 산업 내 독보적인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뉴 아이디의 박준경 대표는 “기술 솔루션을 통해 한국 콘텐츠의 글로벌 유통망을 넓히려는 새로운 시도와 성과를 알아봐 주신 국제 스트리밍 페스티벌 관계자분들과 과기정통부, 부산시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늘 새로운 시도를 현실로 만들어 주는 뉴 아이디 구성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는 인사말과 함께 “공들여 만든 한국 콘텐츠가 오랫동안 사랑받고, 콘텐츠 사업자들이 좀 더 다양한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여하는 저와 팀 뉴 아이디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뉴 아이디(NEW ID)는 아시아 대표 엔터테크 기업으로, FAST 서비스 및 수익화 솔루션을 자체적으로 갖춘 유일한 아시아 기업이자, AI 현지화 전문 조직을 운영하며 FAST 시장의 글로벌 표준을 새롭게 써 내려가고 있다.
iMBC연예 유정민 | 사진출처 뉴 아이디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