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나우즈, 이름 바꾸고 승승장구…음원·음반 차트 '우상향'

기사입력2025-07-24 10:26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신인 보이그룹 나우즈(NOWZ)가 음원 성적에 있어 우상향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4일 기준, 나우즈(현빈, 윤, 연우, 진혁, 시윤)의 첫 미니 앨범 '이그니션(IGNITION)'의 선공개곡 '자유롭게 날아 (Feat. 우기 (YUQI))', 타이틀곡 '에버글로우(EVERGLOW)', 수록곡 '문제아(Problem Child)'는 연달아 해외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지난달 공개한 '자유롭게 날아 (Feat. 우기 (YUQI))'는 중국 QQ뮤직 신곡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발매 후 중국의 동영상 플랫폼 더우인의 챌린지 차트 상위권에도 오르면서 중화권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 한국어 버전과 중국어 버전 모두 꾸준히 중화권 차트에 랭크되며 롱런하고 있다.

'에버글로우'는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약진했다. 대만 스포티파이 일간 차트에서 최고 4위를 기록한 데 이어 톱10 자리를 놓치지 않았고, 주간 차트에서 11위를 차지했다. 싱가포르 스포티파이에서도 일간 차트 최고 8위, 주간 차트 13위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국내 음원 플랫폼 멜론에서는 핫100 74위, 최신발매(1주일차) 차트 30위, 벅스 실시간 차트 35위를 기록했다.

'문제아'는 퍼포먼스 비디오 공개 이후 깜짝 차트인에 성공했다. 나우즈만의 고감도 퍼포먼스가 관심을 끌면서 한국, 싱가포르 스포티파이에서 각각 일간 차트 15위, 17위를 기록하며 나우즈의 새로운 대표곡 탄생을 알렸다.


특히 '문제아' 퍼포먼스 비디오는 국내 유튜브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58위를 기록한 후 순항 중이다. 이러한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지난 23일 MBC every 1 '쇼! 챔피언'에서 음악방송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나우즈만의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 외에도 첫 미니 앨범 '이그니션'은 월드 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를 비롯해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브라질 등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와 일본 애플 뮤직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데 성공했다.

한편 나우즈는 아이들, CLC, 비투비 등으로 유명한 큐브엔터테인먼트가 펜타곤 이후 8년 만에 선보인 보이그룹으로, 지난달 그룹명을 나우어데이즈에서 나우즈로 변경한 뒤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큐브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