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NCT DREAM(마크 런쥔 제노 재민 지성 해찬 천러)의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고 백 투 더 퓨처) 발매 기념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번 앨범은 가장 빛나는 '나'를 찾기 위해 시간 여행을 떠난 호기심 많은 괴짜 NCT DREAM이 과거와 현재, 미래를 넘나드는 여정을 담는다고. 더블 타이틀곡 'BTTF'(비티티에프 / 백 투 더 퓨처)와 'CHILLER'(칠러)를 포함한 총 9곡이 수록됐다.
더블 타이틀곡 모두 히트메이커 켄지가 작사를 맡았다. 이에 마크는 "켄지 누나가 잘해주셔서 감사하다. 더블 타이틀곡이라 다르지만 이어진다는 특장점이 있다. 그걸 켄지 누나가 너무 잘 살려주셨다. 시간여행의 스토리를 잘 살리면서 다른 곡이니 차이도 만들어내셨다. 샤라웃(shout out)하고싶다"고 극찬했다.
한편 타이틀곡 'BTTF'는 시간 여행을 통해 미래를 바꿀 수 있는 힘을 얻게 된 NCT DREAM이 후회 없는 과거를 돌아보고 자신들의 가장 찬란한 미래로 돌아가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시그니처 신스 베이스 위로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듯한 다이내믹한 사운드가 곡 테마에 어울리는 SF 감성으로 몰입도를 높인다. 'CHILLER'는 실험적인 사운드와 신스 특유의 질감, 예측을 벗어나는 전개가 인상적인 곡이다.
또한 NCT DREAM은 오늘 오후 4시 30분부터 유튜브 NCT DREAM 채널 및 틱톡 NCT 채널 등을 통해 정규 5집 발매를 기념한 컴백 카운트다운 라이브 방송을 진행, 새 앨범 수록곡 9곡에 대해 소개하고 앨범 언박싱, 근황 토크 등 전 세계 팬들과 특별한 소통을 나눈다. 6시 각종 글로벌 음악 플랫폼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더블 타이틀곡 'CHILLER'(칠러)의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오픈된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 고대현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