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NCT DREAM(마크 런쥔 제노 재민 지성 해찬 천러)의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고 백 투 더 퓨처) 발매 기념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번 앨범은 가장 빛나는 '나'를 찾기 위해 시간 여행을 떠난 호기심 많은 괴짜 NCT DREAM이 과거와 현재, 미래를 넘나드는 여정을 담는다고. 더블 타이틀곡 'BTTF'(비티티에프 / 백 투 더 퓨처)와 'CHILLER'(칠러)를 포함한 총 9곡이 수록됐다.
이날 마크는 "서사 맛집 NCT드림이 시간이라는 주제로 앨범을 만들었다. 재밌는 요소가 많다. 호버보드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 여행을 떠나는 여정이 담긴 앨범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타이틀곡 'BTTF'는 시간 여행을 통해 미래를 바꿀 수 있는 힘을 얻게 된 NCT DREAM이 후회 없는 과거를 돌아보고 자신들의 가장 찬란한 미래로 돌아가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시그니처 신스 베이스 위로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듯한 다이내믹한 사운드가 곡 테마에 어울리는 SF 감성으로 몰입도를 높인다. 'CHILLER'는 실험적인 사운드와 신스 특유의 질감, 예측을 벗어나는 전개가 인상적인 곡이다.
또한 NCT DREAM은 오늘 오후 4시 30분부터 유튜브 NCT DREAM 채널 및 틱톡 NCT 채널 등을 통해 정규 5집 발매를 기념한 컴백 카운트다운 라이브 방송을 진행, 새 앨범 수록곡 9곡에 대해 소개하고 앨범 언박싱, 근황 토크 등 전 세계 팬들과 특별한 소통을 나눈다. 6시 각종 글로벌 음악 플랫폼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더블 타이틀곡 'CHILLER'(칠러)의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오픈된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 고대현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