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래드 피트는 23일(한국시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팟캐스트 '암체어 익스퍼트 위드 댁스 셰파드'에 게스트로 출연, 알코올 중독자 치료 모임(Alcoholics Anonymous, 이하 AA)이 자신의 인생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에 대해 들려줬다.
이날 브래드 피트는 "처음 AA에 들어갔을 땐 다소 부끄러웠다"라고 첫 입성을 회상하며 "하지만 곧 빠르게 적응했다. 점점 내 인생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 됐고, 만남의 시간이 기다려졌다. 난 꽤나 고집스러운 성격을 지니고 있다. 다만 내가 무언가를 잘못했을 땐 그걸 빠르게 인정하고 책임지려하는 편이다. 이 상황을 어떻게 바로잡을지, 다시 반복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한다. 그래서 그땐 진심으로 마음을 열어놓고 상황을 받아들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브래드 피트는 "당시의 난 마치 무릎을 꿇은 심정으로 상황을 받아들였다. 완전히 마음을 열고 모든 걸 시도했다. 정말 힘든 시기였고, 스스로도 재부팅이 필요했다. 일부 부분에선 정신이 번쩍 드는 경험도 했다. 내겐 정말 큰 의미가 있었다"라고 AA에서의 경험을 떠올렸다.
한편 브래드 피트는 지난 2019년, 뉴욕타임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2016년 안젤리나 졸리와의) 이혼 이후 술을 끊어야겠다 결심했다. 어떻게 보면 이혼 덕분에 정신을 차릴 수 있었다"라고 밝힌 바 있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