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혼 황후'는 동대제국의 완벽한 황후 '나비에'(신민아)가 도망 노예 '라스타'(이세영)에게 빠진 황제 '소비에슈'(주지훈)로부터 이혼을 통보받고, 이를 수락하는 대신 서왕국의 왕자 '하인리'(이종석)와의 재혼 허가를 요구하며 벌어지는 로맨스 판타지 대서사극이다. 2018년 웹소설 연재 시작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웹툰으로 확장된 후, 총 10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 독자들을 단숨에 사로잡은 것에 이어 이번엔 시리즈로 제작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드라마 [악연], [손해 보기 싫어서], [우리들의 블루스], [갯마을 차차차] 등 우월한 분위기와 매력으로 매 작품 대중을 사로잡아왔던 신민아가 동대제국의 황후 '나비에' 역을 맡았다. '나비에'는 명석한 두뇌와 타고난 기품으로 모두가 사랑하는 완벽한 황후다. 어린 시절부터 유일한 친구이자 동반자였던 황제 '소비에슈'의 이혼 통보로 큰 충격에 빠지지만, 서왕국의 왕자 '하인리'와의 재혼을 요구하며 동대제국에 파란을 불러일으킨다.
대체 불가한 매력으로 주체적이고 강인한 ‘나비에’로 변신을 앞둔 신민아, 로맨스 퀸으로 불렸던 그녀가 로맨스 판타지 장르까지 장악할 수 있을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 <지배종>부터 드라마 [중증외상센터],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킹덤] 시리즈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글로벌 흥행을 이끈 대세 배우 주지훈이 절대 권력을 가진 동대제국의 황제 '소비에슈'를 연기한다.


드라마 [빅마우스], [로맨스는 별책부록], [당신이 잠든 사이에], [W] 등 헤아릴 수 없는 매력으로 시청자에게 인생 작품부터 인생 캐릭터를 안겨 온 이종석이 비밀을 감추고 있는 서왕국의 왕자이자 제1 왕위 계승자 '하인리'로 분한다. '하인리'는 모두의 시선을 한 몸에 받으며 무성한 소문을 몰고 다니는 신비로운 인물이다. 목적을 숨긴 채 접근했지만 점차 '나비에'에게 빠져드는 '하인리'의 예측 불가 로맨스가 전 세계 여성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들 것이다.
드라마 [모텔 캘리포니아], [사랑 후에 오는 것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옷소매 붉은 끝동] 등 매 작품 독보적인 존재감은 물론 탄탄한 연기력으로 사랑받아 온 이세영이 화려한 미모를 가진 도망 노예 '라스타'를 연기한다. 사냥터에서 자신을 구한 남자가 동대제국의 황제라는 것을 알게 된 후 한 번도 꿈꿔보지 못한 것을 욕심내기 시작한 '라스타', 이세영은 순수한 미소 뒤로 점차 욕망을 키워나가는 '라스타'의 내면을 섬세하고 치밀하게 완성해 나갈 것이다.

포악하고 무자비한 성격의 '로테슈'는 황제가 알면 안 되는 ‘라스타’의 비밀을 움켜쥔 인물로 적재적소에 등장해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연극, 뮤지컬, 드라마, 영화를 종횡무진하며 다채롭게 활약하는 배우 정영주는 '알바니' 역으로 <재혼 황후>에 합류한다. 남편이자 ‘소비에슈’의 숙부인 ‘릴테앙’ 대공이 권력 찬탈을 시도하여 작위와 영지를 몰수당한 후, 가문의 권력을 되찾기 위해 ‘라스타’를 가문의 양녀로 들이며 숨겨둔 야망을 펼친다. 영화 <서울의 봄>, 드라마 [가족계획], [운수 오진 날] 등 특유의 존재감으로 얼굴을 각인시켜 온 배우 남윤호는 '소비에슈'의 비서 '랑트'로 분했다. ‘소비에슈’를 최측근에서 보필하는 '랑트'는 황후의 시녀장 '엘리자'와도 내밀한 소통을 이어간다.




로맨스 판타지 장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재혼 황후'는 2026년 오직 디즈니+에서 만날 수 있다.
iMBC연예 장다희 | 사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