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하이픈 소속사 빌리프랩은 10일 공식입장을 통해 "9일 월요일 새벽부터 발생한 예스24 시스템 장애로 인해 현재 홈페이지 접속 및 고객센터 연결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이번 시스템 장애로 인해 지난 7일 11시부터 9일 23시 59분 기간 동안 진행된 엔하이픈의 '디자이어 : 언리쉬(DESIRE : UNLEASH)' 발매 기념 예스24 오프라인 팬사인회 응모는 부득이하게 취소됐다. 응모 취소에 따른 후속 조치는 시스템 복구 후 예스24를 통해 재공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예스24는 지난 9일 오전부터 시스템 장애를 겪고 있는 중이다. 앞서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 등을 통해 "금일 새벽부터 시스템 장애로 인해 현재 예스24 홈페이지 접속 및 고객센터 연결이 불가능한 상태다. 가능한 한 빠르게 복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던 바다.
엔하이픈 뿐만 아니라 비아이도 7월 예정된 콘서트의 티켓 선예매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시스템 장애로 인해 피해를 보게 됐다.
이에 엔하이픈 뿐만 아니라 가수 비아이도 타격을 입었다. 비아이는 오는 7월 앞둔 콘서트 티켓 선예매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홈페이지 접속 장애로 일정을 변경했다.
한편 예스24는 1999년 창립된 인터넷 전문 쇼핑몰이다. 온라인 서점을 기반으로 공연 티켓은 물론 음반, DVD 등 멀티미디어 상품도 판매되고 있는 만큼 시스템 장애에 따른 이용자들의 불만이 속출하고 있는 상태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 iMBC연예 DB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