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키스오브라이프가 '립스 힙스 키스'를 타이틀로 선정한 이유

기사입력2025-06-09 16:43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 멤버 벨이 타이틀 선정 비화를 들려줬다.
iMBC 연예뉴스 사진


키스오브라이프(쥴리, 나띠, 벨, 하늘)의 미니 4집 앨범 '224(투투포)'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9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됐다.

'224'는 키스오브라이프가 지난해 10월 발매한 '루즈 유어셀프(Lose Yourself)' 이후 8개월 만에 내놓는 신보. '오늘, 내일, 그리고 영원(Today, Tomorrow, Forever)'이라는 시간의 흐름을 통해 한 사람의 자아가 억압에서 해방으로 나아가는 서사를 담았다. 멤버들은 단순한 시간의 흐름을 넘어 진정한 '나'를 찾는 여정에 돌입함과 동시에, 자아를 잊은 채 살아가는 이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노래할 예정이다.

타이틀곡 '립스 힙스 키스(Lips Hips Kiss)'는 2000년대 초반을 연상시키는 R&B 힙합 장르의 곡으로, 서로에게 빠져는 순간의 감정을 관능적인 무드로 풀어냈다. 이 밖에도 거짓된 관계에서 벗어나고자 하지만 상대에게 끌리는 모순되는 감정을 담아낸 '텔 미(Tell Me)', 쿨하고 시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케이 바이(k bye)', 여름날의 짙은 설렘을 담아낸 '페인팅(Painting)', 경쾌하고 캐치한 멜로디의 '슬라이드(Slide)', 2000년대 R&B 감성에 다시 한번 물들게 하는 '하트 오브 골드(Heart of Gold)', 변해버린 관계에 대한 아쉬움을 담담하게 풀어낸 '띵크 트와이스(Think Twice)' 등 다채로운 장르의 7개 트랙이 수록됐다.

벨은 다양한 수록곡 중 '립스 힙스 키스'를 타이틀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타이틀을 선정함에 있어 늘 어려움과 고민이 있다. 그만큼 멤버들이 다양한 장르를 소화할 수 있고, 가진 옵션이 많기 때문이라 생각하는데 이번에도 행복한 고민을 하며 타이틀곡 선정 과정을 가졌다. 이번 컴백을 앞두곤 특히나 방향성에 대한 고민을 많이 가졌던 것 같다"라고 답했다.


이어 타이틀 후보로 가장 많은 고민을 했던 곡으로는 '케이 바이'를 꼽으며 "퍼포먼스를 준비해 봤는데, '이글루(Igloo)'처럼 대중분들이 또 다른 느낌으로 좋아할 요소가 많다. 열심히 준비 중이니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귀띔해 기대를 높였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S2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