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서현, 다이어트약 광고 악플→법적대응 시사 [전문]

기사입력2025-06-04 15:14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가수 겸 배우 서현이 악플러들과의 전쟁을 선포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4일 서현의 소속사 LEAD엔터테인먼트는 공지를 통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SNS상에서 유포되고 있는 악의적인 비방, 허위사실 유포, 인신공격성 게시물, 명예훼손 게시물과 악성 댓글 사례에 대해 파트너 변호사(법무 법인)와 함께 법적으로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알렸다.

이어 "온라인 상에서 지속적으로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고 인격을 모욕하는 행위는 명백한 범죄 행위이며, 합의와 선처는 절대 없다"며 "당사는 아티스트를 보호하기 위해 악플 자료 수집을 시작했으며, 팬 여러분께서 알려주시는 제보와 자료들이 당사의 법적 준비나 대응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서현은 다이어트약 광고 모델 활동을 하는 것에 대한 맹목적 비난에 시달려야 했다. 이에 결국 소속사가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강수를 두게 된 것으로 보인다.

[이하 서현 측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LEAD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 소속 아티스트 서현 배우와 관련하여,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SNS상에서 유포되고 있는 악의적인 비방, 허위사실 유포, 인신공격성 게시물, 명예훼손 게시물과 악성 댓글 사례에 대해 파트너 변호사(법무 법인)와 함께 법적으로 강력하게 대응할 것을 알립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행위는 명백한 범죄 행위에 해당합니다.


-허위사실 유포 (형법 제307조 명예훼손죄)
-모욕적 표현 게시 (형법 제311조 모욕죄)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언행(성폭력처벌법 제13조 통신매체이용음란죄)
-반복적인 비방, 협박성 메시지 (스토킹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온라인 상에서 지속적으로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고 인격을 모욕하는 행위는 명백한 범죄 행위이며, 합의와 선처는 절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아티스트를 보호하기 위해 악플 자료 수집을 시작했으며, 팬 여러분께서 알려주시는 제보와 자료들이 당사의 법적 준비나 대응에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법 사례를 발견하신 경우 제보를 요청 드립니다.

리드엔터테인먼트는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서현 배우를 아껴 주시는 팬분들의 응원과 신뢰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 iMBC연예 DB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