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채널A 예능프로그램 '브레인 아카데미'(연출 문영석)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전현무, 하석진, 이상엽, 윤소희, 황제성, 궤도와 서혜승 CP, 문영석 PD가 참석했다.
'브레인 아카데미'는 전현무X하석진X이상엽X윤소희X황제성X궤도가 한 팀이 되어 대한민국 최고의 석학들이 출제하는 고품격 퀴즈를 맞히며 '지식 메달' 획득에 도전하는 지식 충전 퀴즈쇼다. 매주 한 분야를 대표하는 마스터가 수준 높은 단계별 퀴즈를 선보이며, 이 과정에서 '전현무와 브레인 패밀리' 6인은 찐친 케미 가득한 지식 팀워크로 유익한 웃음을 안겨줄 전망이다.
이날 전현무는 출연진들의 케미를 강조했다. "프로그램을 여러 개 하다보면 케미가 뒤늦게 형성될 수도 있고, 형성이 안 된채 몇 년 가는 프로그램도 있다. 내가 하는 프로그램 중에도 있다"면서도 "이 프로그램은 녹화를 두번 밖에 안 했는데, 2년 한 것 같다"고 웃었다.
그러면서 "너무 가족처럼 친해졌다. 문제를 풀면서 머리가 아프다가도 친구들만 생각하면 편해진다. 케미는 100점"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궤도는 "경쟁하는 프로그램은 다 거절했다. 드디어 화합하는 프로그램이 나왔다. 굉장히 좋다. 화합이라는 것 자체가 케미가 나올 수 밖에 없다. 더 이상 싸우고 경쟁하고 헐뜯는 퀴즈 말고, 집단지성으로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나아가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자"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브레인 아카데미'는 29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iMBC연예 백승훈 | 사진출처 채널A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