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아유(지유, 수아, 유현)의 첫 미니 앨범 '플레이리스트 #유 아 유(Playlist #You Are You)'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됐다.
유아유는 드림캐쳐가 데뷔 8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유닛으로, 지유, 수아, 우현 세 멤버의 이름에서 한 글자씩 가져와 유아유라는 이름이 완성됐다. '너는 너야'라는 의미를 내포함과 동시에, 음악으로 '나'다울 수 있는 시간을 보내며 편안하고 자유로운 자신을 마주하길 바란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유닛 데뷔를 앞둔 지유는 "가수 생활을 그래도 꽤 하지 않았냐. 몇 년을 해왔는데, 밍스 경력과 드림캐쳐 경력을 합쳐 더 노련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평소 우리가 해오던 스타일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음악 스타일이 다른 만큼, 그런 부분을 대중 분들께 표현해 드리고 싶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유현 역시 "그동안 콘셉츄얼한 모습을 많이 보여드렸다면, 이번엔 '나'다울 수 있는 앨범을 준비해 봤다. 각자 좋아하는 알앤비나 시티 팝, 댄스 음악을 적절히 섞어봤다"라고 해 기대를 높였다.
이들의 데뷔 앨범에는 두 개의 타이틀을 비롯해 총 4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2 먼스(2 Months)'는 사랑을 갈구하는 상대에게 자신과 속도를 맞춰 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곡이며, 또 다른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는 당당한 모습으로 변화하고 싶은 심정을 노래한다. 이 밖에 연인에게 무한한 희생을 바라면서도 마음 한편에 있는 작은 미안함을 담은 '새크리파이스(Sacrifice)', 맞는 거 하나 없었지만 한때 사랑했던 상대에게 앞으로의 응원을 전하는 '굿 럭(Good Luck)'이 함께한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 iMBC연예 고대현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