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큐레이션은 5월 1일부터 6일까지 이어지는 연휴 기간, 다양한 시청 환경과 이용자 상황에 따라 맞춤형 콘텐츠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다운로드 받아 비행기에서’, ‘여유롭게 보내는 방구석 휴가’, ‘연인과 집 데이트 하면서’, ‘피크닉 돗자리 위에서’, ‘막히는 도로 위 아이가 지루하지 않게’ 등 11개의 테마별로 밴드가 구성되어 연휴 기간 누구나 자신의 상황에 딱 맞는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다.
각 테마별 약 15개에서 25개에 이르는 추천작을 공개한다. ▲비행기 안에서도 몰입감 넘치게 즐길 수 있는 '스터디그룹', '좋거나 나쁜 동재', '신병' 시리즈 ▲혼자 감성에 젖기 좋은 힐링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내가 죽기 일주일전', '파친코',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 생활' ▲가족·친구와 숙소에서 즐기기 좋은 영화 '샤크 더 비기닝', '극한직업', '공조2 인터내셔날' ▲집에서도 대리만족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뿅뿅 지구오락실3', '대결! 팽봉팽봉', '지구마불 세계여행3' 등 다양한 작품들이 포함됐다.
티빙은 최근 다양하고 트렌디한 주제별 큐레이션을 통해 이용자의 콘텐츠 탐색 및 시청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연휴 기간처럼 콘텐츠 수요가 급증하는 시점에 적극적인 큐레이션을 통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려는 주요 전략 중 하나다.
티빙 관계자는 “이번 큐레이션은 연휴 기간 이용자들이 콘텐츠 선택의 번거로움 없이, 상황에 맞는 작품을 쉽게 찾고 더욱 풍성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큐레이션 전략을 통해 티빙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티빙의 ‘연휴에 이거 어때’ 스페셜관은 티빙 내 메인 화면에서 오늘(30일) 16시부터 확인할 수 있다.
iMBC연예 백승훈 | 사진출처 티빙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