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한국시간) 글로벌 OTT 콘텐츠 순위 서비스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지난 25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약한영웅 Class 2'(이하 '약한영웅2)'는 전 세계 TV 쇼 2위에 등극했다.
'약한영웅2'는 한국은 물론, 방글라데시, 볼리비아, 칠레, 도미니카 공화국, 에콰도르, 홍콩 등 32개국에서 1위를 차지, 총 722포인트로 이 같은 성적을 냈다.
1위는 55개국에서 정상 자리를 차지하며 846포인트를 획득한 '너의 모든 것' 시즌5로, 피날레 시즌을 맞은 만큼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다. 다만 현재 '너의 모든 것' 시즌5의 점수는 851점에서 846점으로 하락세, '약한영웅2'의 점수는 708점에서 722점으로 오르는 상승세를 탄 만큼 순위 역전도 기대해 볼 법한 상황이다.
한편 '약한영웅2'는 친구를 위해 폭력에 맞섰으나 끝내 지키지 못한 트라우마를 안고 은장고로 전학 간 모범생 연시은(박지훈)이 다시는 친구를 잃을 수 없기에 더 큰 폭력과 맞서면서 벌어지는 처절한 생존기이자 찬란한 성장담을 그린 작품. 웨이브에서 공개된 시즌1과는 달리 시즌2는 플랫폼을 옮겨 넷플릭스를 통해 스트리밍 되고 있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넷플릭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