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iMBC연예 보도를 통해 배우 최대훈의 tvN '유퀴즈온더블럭'(연출 곽청아·작가 이언주) 출연 소식이 알려져 화제다. 제작진 역시 "최대훈 씨가 '유퀴즈' 출연하는 것이 맞다. 다음 주 방송 예정"이라고 밝혀 기대감을 높였다.
최대훈은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극본 임상춘·연출 김원석)에 출연해 뛰어난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대세 반열에 오른 배우다.
극중 도동리 어촌계장 부상길로 분한 최대훈. 부상길은 거침없는 언행과 예의 없는 태도로 상길이가 아닌 '썅길'이라고 불린 인물이다. 애순(아이유)의 첫 선 상대이자, 라이벌로 귀여운 빌런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다혈질 졸부로 틈만 나면 손을 올리며 "확 씨"라고 소리치는 모습이 유행해 '학씨 아저씨'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최대훈이 인기 스타가 된 직후 택한 예능 '유퀴즈'는 '큰 자기' 유재석이 '아기자기' 조세호와 함께 '자기님'들의 인생기를 듣는 토크 프로그램으로, 대세 반열에 오른 스타들의 속내를 들어볼 수 있다.
한편 최대훈은 지난 2000년 단편 영화 '자반 고등어'로 데뷔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사랑의 불시착', '트리거' '사랑의 불시착', '괴물', '지옥에서 온 판사', '모범형사2', '천원짜리 변호사', '멜랑꼴리아', '악의꽃', '인간수업', '녹두꽃', '육룡이나르샤', '무법 변호사' 등 다수의 굵직한 작품에 출연하며 명품 조연 역할을 해냈다. 2013년 드라마 '미친 사랑'을 통해 호흡한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장윤서와 결혼했다. 최근에는 '더 원더풀스'를 차기작으로 확정해 촬영에 한창이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출처 넷플릭스, 에이스팩토리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