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극 중 고백송으로 삽입된 '메이플라떼'는 사랑의 순간에 스며드는 가사가 인상적인 달콤한 고백송으로, 봄날의 설렘을 닮은 감미로운 사운드 위에 포근한 멜로디가 어우러져 마치 봄의 캐롤처럼 리스너들의 마음에 잔잔한 여운을 남긴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물들이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청춘 로맨스의 감성을 더욱 깊이 있게 전달하는 메인 테마곡으로 주목받고 있다.
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DAY6 (Even of Day))는 밴드 데이식스(DAY6)의 첫 유닛이다. 2020년 8월 발표한 첫 번째 EP '파도가 끝나는 곳까지'를 시작으로 전곡 작사·작곡에 직접 참여하며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이고 있다. 감성적이면서도 진정성 있는 음악 세계로 리스너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 냈으며, 최근에는 DAY6 완전체로 컴백해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도 견고한 입지를 다지며, K-POP 밴드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을 받았다,
이번 OST에는 K-POP 히트 메이커로 손꼽히는 대표 프로듀싱 팀 갈락티카 (GCA *) 작가들이 의기투합해 완성도를 높였다. 캠퍼스를 배경으로 한 풋풋한 로맨스를 담았으며, 누군가의 이어폰 속에서 조심스러운 설렘과 떨리는 고백을 응원하는 OST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담겼다.
한편, DAY6 (Even of Day)가 참여한 '디어엠' OST Part.1 '메이플라떼'는 오늘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iMBC연예 장다희 | 사진출처 모스트콘텐츠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