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지드래곤이(G-DRAGON 권지용)이 9일 오후 대전시 유성구 KAIST 본원 류근철 스포츠 컴플렉스에서 열린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5’ 토크쇼 행사를 마친 뒤, 자신의 음악을 우주로 송출하는 ‘우주음원 송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지드래곤은 AI 엔터테크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 카이스트와 자신의 음원 및 마이크로소프트와 제작한 Azure OpenAI의 Sora 활용 뮤직비디오(MV)를 우주로 송출하는 도전에 나섰다.






이날 지드래곤은 ‘AI엔터테크의 미래’를 주제로 스페셜 토크쇼와 ‘우주음원 송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특히 지드래곤은 밀짚 모자와 머스터드 컬러의 색안경과 삭스를 포인트로. 스트라이프 슈트와 코트 등의 패션을 뽐내며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초빙교수로서의 면모를 드러내기도.


행사는 지드래곤의 스페셜 토크쇼를 메인으로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CHO(Chief Happiness Officer, 최고행복책임자),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 김상균 경희대 교수, 배우 겸 CEO이정재 토크쇼, 웨어러블 로봇 시연 등 AI와 테크, 과학, 엔터테인먼트의 진화를 만끽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iMBC연예 고대현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