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코퍼레이션은 8일 지드래곤이 오는 9일 개최되는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5'에서 'AI엔터테크의 미래'를 주제로 스페셜 토크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드래곤은 AI와 미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 이번 포럼에선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CHO(Chief Happiness Officer),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 김상균 경희대 교수, 배우 겸 CEO 이정재의 토크쇼도 진행된다.
한편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지난해 카이스트와 K-팝 글로벌 확산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당시 최 CHO는 "K 콘텐츠와 문화가 인공지능(AI), 메타버스, 버추얼 등 기술과 융복합되어 글로벌에서 날개를 달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으며,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은 "갤럭시코퍼레이션과의 이번 협력은 K-콘텐츠와 문화를 통해 우리 대학의 과학기술을 글로벌 무대에도 적용할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새로운 것을 탐구하고 연구하는 카이스트 DNA를 바탕으로 최 대표, 지드래곤과 함께 엔터테크 시장의 혁신과 K-Culture의 글로벌 확산과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지드래곤은 같은해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초빙교수로 임명되기도 했다. 당시 임명식에서 지드래곤은 "수많은 과학 천재들이 배출되는 카이스트의 초빙교수가 되어 영광이다. 최고의 과학기술 전문가들과 저의 엔터테인먼트 전문 영역이 만나서 큰 시너지, 즉 '빅뱅'이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 iMBC연예 DB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