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아이브 동생' 키키→디어앨리스, 글로벌 주목받는 카카오 신인 IP

기사입력2025-02-14 08:5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신인 아티스트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14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해 아이유, 아이브 등 대표 아티스트들의 월드 투어 등 글로벌 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하며 뮤직 사업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해온 데 이어, 올해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쉽)의 신인 걸그룹 키키(KiiiKiii), 카카오엔터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북미통합법인이 선보이는 영국 보이그룹 디어앨리스(dearALICE) 등 다양한 신인 아티스트들의 활약을 예고하고 있다"라며 "카카오엔터는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멀티 레이블 시스템을 고도화하며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영향력을 갖춘 메가IP 확보에 역량을 집중, 세계 시장에서 K팝 키플레이어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스타쉽은 최근 걸그룹 키키의 데뷔 계획을 발표했다. 2021년 아이브(IVE) 데뷔 이후 4년 만에 론칭하는 걸그룹으로,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유기적인 스토리텔링을 전개하며 '젠지美'가 충만한 그룹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스타쉽은 1본부(케이윌, 몬스타엑스, 아이브), 2본부(우주소녀, 크래비티), 3본부(키키)를 사업별 조직으로 구성해, 아티스트의 컬러를 유지하는 동시에 국내와 글로벌을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과 각 팀 간의 시너지 창출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해 9월 데뷔한 안테나의 보이밴드 드래곤포니(Dragon Pony)는 올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며 현지 팬들과 소통을 확대한다. 보컬 안태규, 베이스 편성현, 기타 권세혁, 드럼 고강훈 등 멤버 전원이 작사·작곡·프로듀싱 능력을 갖추고 있는 실력파로, 지난해 데뷔와 동시에 ‘2024 부산국제록페스티벌’과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4’ 등 국내 주요 페스티벌 무대에 참석해 주목받았다.

카카오엔터와 SM의 북미 통합법인이 선보이는 영국 보이그룹 디어앨리스도 올해 2월 데뷔 싱글 앨범 '아리아나(Ariana)’를 공식 글로벌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신곡 ‘아리아나’는 다가갈 수 없는 여인을 향한 복잡한 사랑의 감정을 노래한 일렉트로 팝 댄스 곡으로, 디어앨리스는 지난 1월 정식 데뷔에 앞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SMTOWN LIVE 2025 [THE CULTURE, THE FUTURE] in SEOUL’(에스엠타운 라이브 2025 [더 컬처, 더 퓨처] 인 서울)에 출연해 ‘아리아나’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글로벌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카카오엔터-SM은 팝스타 스눕독, 어셔 등의 음악 레이블 감마(gamma.)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디어앨리스의 데뷔 앨범 프로듀싱부터 앨범 발매 및 유통, 마케팅, 브랜드 파트너십 등 전방위 데뷔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여기에 카카오엔터와 긴밀한 사업협력을 이어가고 있는 SM도 신인 아티스트들의 계획을 속속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8인조로 구성된 신인 걸그룹 하츠투하츠(Hearts2Hearts)를 새롭게 선보일 계획으로, 하츠투하츠는 2월 24일 첫 데뷔 싱글 ‘더 체이스(The Chase)’로 정식 데뷔할 예정이다. SM 남자 연습생으로 구성된 SMTR25도 올 한 해 SMTOWN LIVE 글로벌 투어에 참가하는 등, 검증된 실력으로 데뷔 전부터 빠르게 팬덤을 형성하고 있어 벌써부터 기대를 모은다.

카카오엔터 측은 "주요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활동을 강화하는 동시에, 탁월한 실력을 갖춘 다양한 장르의 신인 아티스트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글로벌 무대에 선보이며 음악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음악산업에 다양한 장르의 K팝을 소개하고 더욱 견고한 영향력을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스타쉽, 안테나, 카카오엔터, SM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