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국가 기간산업을 위협하는 초대형 재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데드라인'이 개봉 첫날 좌석 판매율 1위, 전체 박스오피스 5위로 오른 가운데 실관람객들의 감동 호평이 쏟아지며 흥행의 청신호를 알렸다. [연출: 권봉근 | 출연: 공승연, 박지일, 정석용, 홍서준, 유승목, 장혁진 외ㅣ제작: JTBC / 스토리웹ㅣ배급: (주)영화특별시SMC | 개봉: 2024년 11월 6일]
초대형 태풍이 덮친 포항 제철소, 조여오는 데드라인 앞두고 펼쳐지는 생존과 진실, 그리고 뜨거웠던 사투의 현장을 담은 현실 재난 휴먼 드라마 '데드라인'이 개봉 첫날 '청설', '보통의 가족'을 제치고 전체 좌석 판매율 1위 기록하며 올 하반기 유일무이한 감동을 선사하는 재난 영화임을 각인시켰다.
11월 6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 전체 좌석 판매율 1위, 전체 박스오피스 5위에 오르며 흥행의 시동을 걸고 있는 '데드라인'은 올 하반기 유일무이한 재난 휴먼드라마로 실관람객들의 감동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9월 한반도를 강타한 초대형 태풍 힌남노로 큰 피해를 입은 포항 제철소를 배경으로 재난을 이겨내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실제 사건을 다루고 있어 관객들에게 보다 생생하고 입체적인 몰입감을 전했다. 영화를 본 관객들은 "2022년 실제로 일어났던 사건을 기반으로 한 영화라서 더욱 실감이 났고, 135일의 기적을 위해 애쓴 모든 분들에게 존경의 마음을 가지게 됐어요." (롯시_이**),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 영화여서 다큐 같은 연출이 돋보였어요. 마지막엔 저도 모르게 눈물 흘렸어요." (롯시_김**), "한 명의 영웅이 아닌 선의의 공동체가 만들어내는 힘을 예찬하는 휴머니즘 드라마." (네이버_bres****), "재난으로 시작해서 감동으로 끝나내요ㅠ 배우들 연기 다 좋고 특히 끝 장면은 묵직한 울림이 있어요~ 실화는 배신하지 않는다!" (네이버_lian****), "그들만의 이야기가 아닌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 각자 본인의 자리에서 최선과 진심과 책임을 다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 감동적이었다." (왓챠_임**) 등의 다양한 감동 극찬을 전하며 아직 영화를 접하지 못한 예비 관객들에게 궁금증을 전하고 있다.
2024년 하반기 최고의 감동을 선사하며 실관람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재난 휴먼 드라마 '데드라인'은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iMBC연예 백아영 | 사진출처 (주)영화특별시SM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