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추석 안방극장 사로잡은 '아육대' 시청률&화제성 두 마리 토끼 꽉 잡았다!

기사입력2024-09-20 09:04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MBC '2024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 연출 채현석)가 TV화제성은 물론 시청률까지 두 마리 토끼를 꽉 잡아 '명절엔 아육대'라는 공식을 다시금 입증시켰다.

iMBC 연예뉴스 사진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아육대'는 추석 연휴기간인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OTT를 제외한 TV 비드라마 화제성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9월 2주차 TV-OTT 비드라마 화요일 부문(9월 10일)에서도 점유율 20.1%로 1위를 기록, 방송 전주부터 폭발적인 화제성을 자랑했다. 또한 9월 2주 TV-OTT 비드라마 SNS 1위 및 TV-OTT 비드라마 전체 9위를 차지하며 명절 축제의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더불어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2024 아육대'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3부작 평균 1.2%로 추석 연휴 기간 방송된 특집, 파일럿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하며, TV화제성은 물론 시청률까지 싹쓸이하는 결과를 낳았다.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연속 방송된 '아육대'는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 스타들이 다채로운 스포츠 종목에 도전해 해마다 수많은 화제와 신기록을 만들어낸 명절 대표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번 아육대는 육상, 양궁, 풋살, 댄스스포츠, 신설 종목 브레이킹 댄스 대결을 선보이며 안방 시청자들에게 新아이돌 스타의 새로운 매력을 알리는가 하면, 추석명절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열어 그 의미를 더했다.


한편,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아육대',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놀면 뭐하니?', '라디오스타' 등이 9월 2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상위권에 올랐다. 비드라마 부문 방송사 순위에서도 MBC가 5주 연속 1위를 차지해 MBC 예능 프로그램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번 조사는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을 통해 2024년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9월 2주차 화제성의 경우 9월 9일부터 9월 15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TV-OTT 비드라마를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다.

iMBC연예 유정민 | 사진출처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