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우리말겨루기’ 줄리엔 강♥박지은, 우승 상금으로 혼수 마련?

기사입력2024-02-12 13:0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상금 받으면 간소한 결혼식 계획 전면 수정”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2024년 설을 맞이해 연예계 대표 국제 부부들이 '우리말겨루기'에 도전장을 던졌다.

해마다 국제결혼이 늘어나면서 사랑하는 이와 대화하기 위해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들도 많아졌다. 이제는 한국인보다 더 우리말을 사랑하게 된 이들! 아름다운 한국어를 알려준 배우자와 함께 '우리말겨루기' 명예달인을 노리는데...

만약 한국인 배우자의 우리말 실력만 믿고 도전했다면? 가끔은 홀로서기가 필요하다. 외국인 배우자들끼리 겨뤄야만 하는 문제가 곳곳에 숨어있기 때문! 평소와 달리 역전에 역전을 거듭하게 만드는 다양한 장치들로 재미를 더한 '우리말겨루기'를 만나보자.


- 혼수 장만은 달인 상금으로! 줄리엔 강♥박지은 예비부부
신이 내린 몸매’로 불리며 남다른 건강미를 뽐내는 예비부부. 초반부터 무서운 기세로 몰아치며 다른 부부들의 기를 제대로 꺾어놨다는데. 간소한 결혼식을 준비하고 있지만 달인 상금을 받는다면 계획을 전면 수정할(?) 생각이다.

- 쓰라린 꼴찌의 기억, 부부가 함께 설욕한다! 스테판 지겔♥김혜선 부부

2018년 '우리말겨루기'에 출연해 꼴찌를 했던 김혜선. 당시 ‘예비 신랑’으로 소개했던 스테판과 부부가 되어 다시 한번 '우리말겨루기'에 도전한다. 남편을 지원군 삼아 펼칠 통쾌한 설욕전을 기대해 본다.

- 가장 유력한 ‘명예 달인’ 후보? 결혼 18년 차, 크리스티나♥김현준 부부
‘외국 방송인계의 시조새’로 불리는 크리스티나. 역시나 거침없는 입담을 뽐내는데, 아내와 정반대의 성격이라는 차분~한 남편 김현준과의 호흡이 척척이다. 국제결혼 대선배로 내공이 느껴지는 이들은 누가 봐도 가장 강력한 ‘명예 달인’ 후보!

- 구독자 742만 명의 유튜버 커플, 드디어 KBS에 왔다! 허해티♥허진우 부부
대세 국제 부부 유튜버! 웬만한 연예인을 훌쩍 뛰어넘는 구독자 수를 자랑한다. 아직 한국어가 서툰 해티의 폭탄 발언에 진우는 수습하느라 진땀을 흘리고... 어쨌거나 한계치를 초과하는 사랑스러움으로 '우리말겨루기'에 눈도장 제대로 찍었다.

과연 이들 중 상금 1천만 원을 차지할 ‘우리말 명예 달인’이 탄생할 수 있을까? 65분 특별 편성된 KBS 1TV '우리말겨루기' 설 특집은 오늘(12일) 저녁 7시 20분에 만날 수 있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KBS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