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어제)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기획 박정규 / 연출 김윤집, 이준범, 이경순, 김해니 / 작가 여현전 / 이하 ‘전참시’) 257회에서는 찐 웃음이 난무했던 하도권의 특별한 일상과 안은진의 MBC 새 금토드라마 ‘연인’ 광주 촬영 출장기가 펼쳐졌다.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참시’ 257회는 수도권 가구 시청률 4.4%를 차지하며 동시간대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또한 동시간대 예능 1위에 올랐다. 특히 홀로 오락실에 방문한 안은진이 펌프에 진심인 모습과 이후 MBTI가 모두 J형인 ‘JJJ 짱친’ 매니저,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함께 지역 맛집에 찾아가는 모습은 분당 최고 시청률 6.0%를 기록하며 꿀잼을 선물했다.
이날 방송에서 하도권은 가족들이 휴가를 떠난 사이 황금 같은 자유 남편 데이를 만끽했다. 성기호 매니저는 시작부터 “가족분들이 (방송을) 보시면 안 되는데”라며 우려를 표해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대본 리딩과 노래 부르기 등 혼자만의 시간을 보낸 하도권은 콧노래를 부르며 주방으로 직행, 아내 몰래 주문한 미니 숯불 화로에 구운 대창과 짜장 컵라면을 이용한 ‘맛잘알’ 레시피를 실현했다. 집안 가득 연기가 자욱하게 찼음에도 하도권은 찐 웃음을 남발하며 자유 남편 데이를 제대로 즐겼다.
이어 그는 아내 몰래 숨겨 놓은 각종 취미 생활용품으로 가득 찬 드림카로 향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바이커로 완벽 변신한 하도권은 바람을 가르며 스피드를 느꼈다. 갑작스레 내린 비에 라이딩을 급 마쳐야 했던 하도권은 승마장으로 향해 ‘취미 부자’다운 면모를 드러내기도.
매니저는 하도권이 사극 출연을 대비해 연습해온 승마 실력으로 아마추어 장애물 넘기 대회 출전을 준비 중이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승마복으로 한껏 멋을 낸 하도권은 말과 한 몸이 된 듯 역대급 기마 실력을 뽐내 참견인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승마 연습을 마친 하도권은 최민철, 최수형, 문종원, 양준모, 조순창, 김대종 등 굵직한 뮤지컬 배우들이 대거 모인 ‘섹시동안클럽(이하 섹동클)’ 공연 연습 현장에 도착했다.
객원 멤버로 ‘섹동클’ 공연에 참여하게 된 하도권은 절친 봉태규 앞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을 뽐냈고, 안방 1열을 환상적인 하모니로 가득 채웠다.
자유 남편 데이를 즐긴 하도권은 아내를 향해 “제가 당신을 기만하고, 거짓된 이야기를 하면서 벌인 만행에 대해 사과드리고 싶다. 앞으로 더 진실 되게 살겠다”며 사랑의 세레나데와 영상 편지를 보내는 등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했다.
그런가 하면 MBC 새 금토드라마 ‘연인’ 촬영을 위해 광주로 떠난 안은진의 일상도 방송 최초 공개됐다. 최홍윤 매니저, 강보경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함께 호텔에 도착한 안은진은 짐 정리는 물론 대본과 촬영 스케줄을 꼼꼼하게 체크하며 ‘파워 J형’의 면모를 드러냈다.
홀로 숙소에서 나와 번화가를 활보하던 극 외향인 안은진은 오락실로 향해 신들린 원샷 원킬 사격 실력과 흥 넘치는 펌프 실력으로 이목을 사로잡았다. 홀로 자유 시간을 보낸 안은진은 매니저,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함께 전통 시장을 방문했다.
세 사람은 ‘파워 J형’답게 지역 맛집은 물론 사전에 메뉴까지 결정하는 등 ‘프로 계획러 삼총사’의 찐친 케미로 이목을 사로잡았다. 안은진은 전복구이, 전복죽, 전복 초무침 등 전복 한상 차림과 함께 막걸리 먹방을 시작, 매니저의 만류에도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톡톡 튀는 저세상 텐션으로 웃음을 터트렸다.
다음 날, 안은진은 드라마 촬영을 위해 새벽부터 길을 나섰다. 무더위 속 혹한기 피난 장면을 위해 맞춤형 ‘때 분장’을 받은 그녀는 순식간에 피난민으로 변신, 첩첩산중에 있는 촬영지로 이동하기 위해 때아닌 등산에 나섰다.
푹푹 찌는 여름 날씨에 두꺼운 겨울 의상을 입어야 했던 안은진은 얼음 조끼로 무장하며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본격적인 촬영이 시작되자 안은진은 섬세한 감정 연기뿐만 아니라 산길을 내달리는 열연으로 감동을 안겼다.
그런가 하면 안은진의 상대역 배우 남궁민이 깜짝 등장, 두 사람은 만나자마자 농담 파티로 깨알 웃음을 선사하는가 하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명품 연기로 참견인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전참시’는 이렇게 하도권, 안은진의 숨겨진 매력들을 낱낱이 엿볼 수 있는 일상으로 토요일 밤 시원한 웃음을 선사했다.
다음 주 방송에서는 풍자가 대영 부원장과 함께 가평에서 신명나는 물놀이와 역대급 먹방을 선보인다. 또한 프리랜서로 변신한 연반인 재재가 셀프 매니징으로 쉴 틈 없이 바쁜 일상을 공개한다.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은 매주 토요일 밤 11시 10분 방송된다.
iMBC연예 백아영 | 화면캡처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