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탑은 지난 달 31일 SNS의 스토리를 통해 여러 사진들을 캡쳐해 올리며 캡쳐마다 쓰여져 있던 '빅뱅'이라는 글씨에 X자를 그어 더 이상 빅뱅이 아님을 알렸다.그리고 'Still Making My Albums'이라는 글로 앨범 작업을 하고 있는 중이라고도 어필했다. 뿐만 아니라 팬들이 물어보는 질문에 "나는 이미 탈퇴했다" "난 이미 떠날거라고 이야기 했었고, 지난해부터 내 인생의 새 챕터를 마주하고 있는 중" "솔로"라며 영어로 분명하게 밝혔다.
탑의 적극적인 이런 행동에 팬들은 서운함을 드러내고 있다. "15년 넘게 있던 그룹인데 탈퇴 발표를 인스스로 하는 건 처음 보네" "스토리에 엑스쳐서 탈퇴 발표라니" "이제 곧 지디 컴백하는데 이런다고?" "왜 화가 난거지?" 등의 반응을 커뮤니티를 통해 보이고 있다.
탑은 2022년 2월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이 종료되었다. 빅뱅으로의 활동은 지난 해 4월 발매한 '봄 여름 가을 겨울'이 마지막으로 당시 YG측은 "탑은 여건이 되면 언제든 빅뱅 활동에 합류할 것"이라고 밝혔었다. 현재 YG와 재계약을 한 멤버는 지드래곤 뿐이다. 대성, 태양은 각자 앨범 발매와 방송 활동을 하며 대중과 다시 교감하고 있지만 탑은 이들과도 별도의 교류의 흔적이 없다.
본인이 직접 수정할 수 있는 포털의 인물정보에도 탑의 데뷔일은 빅뱅의 데뷔일이 아닌 솔로 싱글 데뷔일은 2010년으로 수정되어 있는 중이다. 탑은 현재 와인 브랜드 론칭 등 사업을 하고 있으며 최근 일본의 억만장자가 기획한 우주 여행 프로젝트 참가자 목록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 iMBC DB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