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일타강사 이지영 "성범죄 성폭력 규탄! 보도는 사실 아냐" [소셜in]

기사입력2023-05-31 08:38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일타강사이자 구독자 44만명의 유뷰트채널 운영자인 이지영이 "성폭행 가해자를 규탄합니다"라는 제목으로 31일 새벽 긴급영상을 올렸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앞서 한 매체는 유명 강사 A 씨가 자신의 강의를 듣던 학생 B 씨를 성폭행했고, 이지영은 B 씨가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도움을 요청했음에도 불구하고 A 씨와 소속 온라인강의 업체와 결탁했다는 내용의 보도를 한 바 있다.


이지영은 31일 새벽 자신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성폭행 가해자를 규탄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리며 최근 '자신이 성폭행 가해자며 공모자라는 제목으로 나간 기사'와 관련 강력한 항의를 했다.


이지영은 "오늘은 제가 드릴 말씀이 있어서 이 영상을 켜게 되었습니다. 제 입장의 명확한 전달을 위해 원고를 보고 말씀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라고 말문을 열며 "현재는 수험생들의 중요한 6월 모의고사 직전이어서 최대한 수험생활에 영향이 가지 않도록 해당 자극적이고 추측성 기사에 대한 법적 대응을 따로 준비하고 있었습니다"라며 관련 기사가 나오자마다 즉각 대응하지 않았던 이유를 밝혔다.



이지영은 "저는 해당 성폭행 피해를 당한 학생의 이메일 상담 요청에 2013년 8월부터 2014년 1월까지 30여 통의 넘는 메일을 주고 받으며 상담한 사실이 있다. 해당 기사의 주장처럼 해당 학생을 회유하거나 협박한 적이 없다. 저는 지속적으로 해당 강사를 형사 고소할 것을 권유하고 학생을 지원하겠다고 말하고 있다. 또 가해자로 지목된 이모 강사에게 메일을 포워딩하거나 의견을 물은 사실이 없다. 기사에서 제가 가해자와 공모했다고 주장하는 것은 거짓이고 왜곡"이라며 조목조목 해명했다.


그리고 "저는 지금까지도 그래왔고 앞으로도 모든 형태의 성범죄와 성폭력을 규탄한다. 권력과 돈을 믿고 한 사람의 인격을 짓밟는 행위에 대한 분노를 감출 수 없으며 절대로 일어나서는 안 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지금 이 순간에도 누군가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최선을 다해 도우려는 준비가 되어있다.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상담하고 적극적으로 고소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는데 제가 힘이 된다면 돕겠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지영은 해당 학생과의 이메일을 영상 후반에 첨부하며 자신의 발언이 명백한 근거가 있는 것임을 증명했다.



iMBC 김경희 | 화면캡쳐 유튜브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