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짠, 마이웨이‘ 특집으로 최수종, 박영진, 슈카, 곽윤기가 출연했다.
2022년 자본 시장 올해의 인물로 선정된 슈카는 “주식 시장이 좋지 않은데 추천하는 투자 방법이 있냐”고 묻자 “사실 가격이 내려간 것을 추천한다. 그런데 오를 때 사고 싶은 욕구가 강하고 내려올 땐 다들 안 사려고 한다. 가격에 사이클이 있는데 아래에 있을 때 사고 싶은 생각을 하도록 스스로 마인드 컨트롤을 해야 한다. 말은 쉬운데 어렵긴 하다”고 답했다.
이어 “요즘 금리가 높다. 제가 보기엔 우리나라에서 이 정도 되는 금리는 몇 십 년에 한 번 오는 게 아닌가 싶다. 몇십 년 전 예금 금리가 7~8%로 높았는데 불과 2년 전에는 1%도 안 됐다. 지금은 예금이나 적금이 유리한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이때 김국진이 “본인이 지금 하고 있는 재테크를 소개해 달라”고 요청하자 슈카는 “달러 투자를 추천한다. 지금은 달러가 비싸져서 할 때가 아니지만 평소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저도 달러 투자를 많이 하고 그게 사실 메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달러 너무 올랐어ㅠㅠ”, “원화 가치...눈물”, “예적금 진짜 2년 전에 비하면 선녀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매주 수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iMBC연예 백아영 | 화면캡처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