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블랙핑크, 美 코첼라 공연...공식 유튜브서 생중계

기사입력2023-04-23 11:09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블랙핑크(BLACKPINK)의 '코첼라' 공연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블랙핑크는 이날 오후 1시 20분(한국 시간) 미국 최대 음악 축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에서 헤드라이너로서 2회차 무대에 오른다.

앞서 지난 16일 진행된 첫 공연은 코첼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 팬들에게 생중계됐으나 이번 두 번째 공연은 코첼라 헤드라이너만의 특전으로 블랙핑크의 공식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전 세계 아티스트 중 유튜브 채널 최다 구독자(8710만 명)를 보유한 블랙핑크인 만큼 시청 접근성이 대폭 확대된 셈. 페스티벌에 방문하지 못한 글로벌 전역의 팬들도 생동감 넘치는 현장의 울림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기회라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코첼라' 헤드라이너로 나서며 K팝 역사에 새로운 방점을 찍은 블랙핑크는 글로벌 메가 히트곡 메들리부터 다채로운 솔로 무대까지 12만 5천여 명의 관객들의 열띤 떼창 속 약 95분간 쉼 없이 내달리며 세계 음악 시장을 뜨겁게 달궜다.

미국 CNN, 빌보드, 버라이어티, 영국 가디언, 롤링스톤 등 유력 외신들도 찬사를 쏟아냈다. 화려함 속 한국 고유의 미를 완벽히 녹여낸 YG표 무대 연출과 블랙핑크의 라이브 퍼포먼스가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했다는 평. CNN은 "역사에 남을 것"이라고 극찬했고 LA타임즈는 "2018년 비욘세가 역사를 쓴 이래 가장 큰 규모와 기술, 강렬함으로 무대를 빛냈다"고 호평해 다음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렸다.

한편 블랙핑크는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를 진행 중이다. 작년 북미 공연과 유럽 투어를 성공적으로 전개한 이들은 아시아로 향해 보다 많은 팬들과 호흡할 뿐 아니라 프랑스 파리와 북미 4개 도시 스타디움 투어도 앞두고 있다. 7월에는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영국 최고 음악 축제인 '하이드 파크 브리티시 서머 타임 페스티벌'에 헤드라이너로 출격한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YG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