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후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연출 성용일·극본 이남규)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배우 신현수, 이순원, 임세미 외 21인과 성용일 PD가 참석했다.
하일권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방과 후 전쟁활동'은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의 공격에 맞서 싸우기 위해 입시 전쟁이 아닌 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수능을 50일 앞두고 미확인 구체의 침공이 만든 사상 최악의 사태에 맞서는 10대들의 처절한 사투가 펼쳐질 예정.
극 중 안도규는 국영수 역을 맡았다. 공부 외엔 1분 1초도 사치라고 생각하는 '상점집착남'으로, 위기의 순간에도 자신의 안위만 걱정하는 이기적인 모습으로 반 친구들과의 갈등을 빚어내는 인물이다.
원작에서의 홀쭉하고 빼빼 마른 국영수와의 싱크로율을 위해, 안도규는 체중을 8kg이나 감량했다고. 안도규는 "국영수 역할을 너무 하고 싶었다. 감독님께도 하고 싶다고 말씀드렸었다. 내가 성장할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했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원작과의) 싱크로율을 무시 못하기 때문에, 8kg을 감량해서 얼굴을 홀쭉하게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이제껏 본 적 없는 학원전쟁물 '방과 후 전쟁활동'은 오는 31일 티빙에서 공개된다.
iMBC연예 백승훈 | 사진제공 티빙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